Quantcast

‘웰컴2라이프’ 정지훈(비)-임지연-곽시양, 현실세계-평행세계 인물관계도 공개…‘총 몇부작 드라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정지훈, 임지연, 곽시양 등이 출연 중인 ‘웰컴2라이프’의 인물관계도가 공개됐다.

총 32부작인 MBC 월화드라마 ‘웰컴2라이프’는 오로지 자신의 이득만 쫓던 악질 변호사가 사고로 평행 세계에 빨려 들어가, 강직한 검사로 개과천선해 펼치는 로맨틱 코미디 수사물이다.

MBC ‘웰컴2라이프’ 공식 홈페이지
MBC ‘웰컴2라이프’ 공식 홈페이지

현실세계에서 정지훈은 국내 5대 로펌 중 하나인 율객로펌의 에이스 변호사 이재상 역을 맡았다. 로펌 내 최고의 승률을 자랑하는 이재상은 승소로 타낸 합의금 총액이 타 변호사들과 콤마 개수가 다른 막강 파워맨이다.

게다가 수려한 외모와 군더더기 없는 수트 스타일링까지 변호사보다는 드라마에 변호사 역으로 어울릴만한 참 얄밉게도 모자란 거 없는 능력자다. 

그러나 실상은 웬만해서는 뭉치기 힘들다는 검경이 합심하여 망하라고 기도하는 법꾸라지들의 법조 기술자 이재썅이다. 별명마저 이재썅인 그는 이기기 위해서는 무슨 짓이든 하는 입지전적 썅마이웨이다.

그가 판단하는 기준은 옳은 일이냐 아니냐가 아닌 이득이 되느냐 아니냐일 뿐이다. 사법연수원 시절 경찰대 학생이었던 시온과 연인이었으나 연애 2년 차에 다소 과격한 방식으로 이별 통보를 받는다. 이후 지금까지도 서로 못 잡아먹어 안달인 앙숙 사이가 된다.

임지연은 세경 경찰서 강력반의 홍일점 형사 라시온 역을 맡았다. 처음 그녀를 만나게 되면 대개 2번은 놀란다. 웬만한 남자 형사보다 단순하고 우악스러운 성격을 장착한 라시온이다.

1년에 반은 입술에 립스틱 대신 핏자국을, 눈에 아이섀도우 대신 멍탱이를, 몸에 향수 대신 파스 냄새를 달고 사는 중성적인 걸크러쉬지만 불도저 같은 여자의 눈물과 미소를 보게 되면 생각이 180도 달라진다.

우악스러움 속에 감춰져 있지만 사실 라시온은 결이 따스하고 순수한 천성을 지녔다. 피해자의 죽음을 유가족에게 알려야 할 때, 그렇게 살아있길 바란 실종자가 결국 주검으로 돌아올 때, 집에서 소주 글라스로 원샷 때리고 구슬 같은 눈물을 뚝뚝 흘린다.

소매에 얼굴 묻고 아기같이 우는 모습을 보자면 짠하고 아프고 보호 본능이 인다. 대형 사건마다 법을 무기로 수사 방해하는 재상을 철천지원수로 생각하고 있다.

MBC ‘웰컴2라이프’ 공식 홈페이지
MBC ‘웰컴2라이프’ 공식 홈페이지

평행세계에서 정지훈은 형사부 검사 이재상 역을 맡았다. 현실세계에서 의문의 교통사고로 정신을 잃고 눈을 떠보니 처음 보는 구질구질한 집 침대에 누워있다.

이곳에서 재상은 10년 전 그녀와 헤어지지도 않았고, 결혼해 딸을 낳았고, 존경받는 형사부 검사고, 그리고 여러모로 찌질하다.

임지연은 평행세계에서도 세경 경찰서 강력반의 홍일점 형사 라시온 역을 맡았다. 라시온은 밝고 긍정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워킹맘으로 살고 있다.

사랑과 지지를 많이 받은 여자의 아주 좋은 예. 자기 뜻을 이해해주는 남편, 너무 사랑스러운 딸, 그리고 흔들림 없이 지켜지는 신념이 그녀를 싱그럽고 생기 있는 여자로 만들었다.

쥐꼬리만 한 공무원 부부 월급 쪼개며 사느라 허리가 휘지만 재상과 집안에서는 생존 동지로, 밖에서는 환상의 수사 파트너로 기막힌 합을 뽐낸다.

그런데 갑자기 바뀐 남편 때문에 갈등이 인다. 수사 방식이 완전 쌩 양아치로 변질된 게 이해도 안 된다. 하지만 시온은 자신이 아는 재상을 끝까지 믿어준다. 그녀의 믿음과 사랑이 결국 재상을 변하게 만든다.

곽시양은 현실세계, 평행세계 모두 세경시 경찰서 강력계 경감 구동택 역을 맡았다. 시온이 존경하고 따르는 선배이자 파트너로 선 굵고 남자답게 잘생긴 얼굴 안에 더러운 성깔과 과묵함이 묻어있다.

성질머리가 불같다고 해서 별명은 성불이고, 잔정보다는 큰 정 넘치는 스타일의 전형적인 츤데레다. 동택의 욕지기를 다 견디며 성장한 시온을 대견스러워하는데 후배를 아끼는 마음과 내 여자 딴 놈 주기 아까워하는 마음을 구분하는 데 한참 걸렸다.

그걸 깨달은 뒤엔 이미 고백이란 걸 하기도 어정쩡해진 오누이 사이가 되었다. 그래도 저 녀석 뒤에 고목처럼 버티고 지켜주면 언젠가 알아주겠지 했는데 웬 미끄덩한 놈이 나타나서 동택의 속마음을 읽어버린 게 아닌가.

정지훈, 임지연, 곽시양을 비롯해 손병호, 박원상, 한상진, 장소연, 김중기, 최필립, 박신아 등이 출연 중인 MBC 월화드라마 ‘웰컴2라이프’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