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윤종신, "日아베 망언…'프듀48' 다케우치 미유 한국 데뷔-음원 발매 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가수 윤종신이 일본 걸그룹 ABK48 멤버이자 '프로듀스 48' 출신 타케우치 미유 데뷔가 미뤄진 것에 대해 안타까운 심경을 전했다. 

5일 윤종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케우치 미유와 '월간 윤종신' 7월호 공개를 잠정 보류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윤종신은 "망설이다 털어놓는 월간 윤종신 7월호 이야기"라며 장문을 글을 게재했다.

그는 "올해 1월 9일 자그만한 한 일본 여성분이 미스틱 스토리 사옥을 찾아왔다. 본인을 다케우치 미유라고 소개하고 미스틱 스토리에 연습생으로 들어오고 싶다 사옥으로 찾아왔다. Mnet '프로듀스48' 파이널에 진출했고 AKB48에도 참여했다고 말했다"고 미유와의 첫 만남을 떠올렸다.

이어 윤종신은 "진심을 가지고 성실히 연습생으로서 노력하는 자세와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그 마음이 느껴졌고 전 미유에게 기회를 주고 싶었다"며 '월간 윤종신' 7월호에 시티팝 장르의 곡으로 참여를 시키게 됐다고 밝혔다.

다케우치 미유-윤종신 / 윤종신 인스타그램
다케우치 미유-윤종신 / 윤종신 인스타그램

윤종신은 "이 여름 분위기에 맞는 상쾌한 곡이 풀리기 만을 고대하던 어느 날....일본 아베 정부와 우익의 망언이 나오기 시작했다"면서 "사태는 급속도로 악화되고 월간 윤종신은 많은 고민 끝에 이 노래의 출시를 결국 연기하고 훗날을 기야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잘못된, 그릇된 판단과 사고 그리고 가치관 역사관을 가진 그 사람들이 이런 생각지도 않은 창작자들에게 상처와 피해를 준다"고 덧붙였다. 

또한 "너무나도 애쓰고 노력했던 미유와 그 곡은 저도 정말 아꼈던 곡이라 안타까워 이런 글을 남겨본다"고 밝혔다.

한편, 다케우치 미유는 미스틱 스토리에 합류해 한국 데뷔를 앞두고 있다.

이하 윤종신 인스타그램 글 전문

망설이다 털어 놓는 월간 윤종신 7월호 이야기

올해 1월9일 한 자그마한 한 일본 여성 분이 미스틱 스토리 사옥을 찾아 왔습니다.

본인을 다케우치 미유 라고 소개하고 미스틱 스토리에 연습생으로 들어오고 싶다고…

Mnet '프로듀스48' 파이널에 진출했고 AKB48 에도 참여 했다고.. 그 후 너무나도 성실하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왔고 우리말도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고 있다는 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은 뒤 미유의 영상들을 찬찬히 살펴보고 있었죠.

진심을 가지고 성실히 연습생으로서 노력하는 자세와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그 마음이 느껴졌고 전 미유에게 기회를 주고 싶었습니다.

마침 2년전에 써 놓은 밝고 경쾌한 시티팝 곡이 있어서 올해 월간 윤종신 7월호는 미유가 불러 보면 어떨까 하고..이른 봄부터 미유에게 그 노래를 연습 시키기 시작했어요.

노래의 의미 부터 발음,발성,뉴앙스 까지…미유는 정말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 했더군요..아주 상큼한 고백송 한 곡이 완성 되었고 뮤직비디오 까지 80년대 레트로 감성으로 다 마쳐 놓은 상태였어요.

7월 발매일 까지 잡아 놓고 미유는 나에게 감사하다고 가족 부터 본인 주위 많은 사람들이 기뻐할 것 같다며 설레는 맘!을 저에게 전달 하곤 했습니다.저도 아주 뿌듯 했고 그 완성본이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여름 분위기에 맞는 상쾌한 곡이 풀리기 만을 고대하던 어느날…. 일본 아베 정부와 우익의 망언이 나오기 시작했고 사태는 급속도로 악화되고 월간윤종신은 많은 고민 끝에 이 노래의 출시를 결국 연기 하고 훗날을 기약하게 되었습니다. 다급해진 7월호 출시에 원래 써 놓았던 곡에 가사를 붙혀 ‘인공지능’ 이란 곡을 만들게 되었고 서둘러 뮤비 까지 완성해 간신히 7월30일에 7월호를 낼 수 있었죠…정말 정신 없었던 6-7월 이었습니다.

잘못된,그릇 된 판단과 사고 그리고 가치관 역사관을 가진 그 사람들이 이런 생각치도 않은 창작자 들에게 상처와 피해를 주는 군요

너무나도 애쓰고 노력했던 미유와 그 곡은 저도 정말 아꼈던 곡이라 안타까워 이런 글을 남겨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