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돌 라디오’ 작사가 민연재 “샤이니 태민, 가사 500% 살리는 아이돌…무대 보고 압도당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작사가 민연재가 함께 작업한 샤이니 태민, 엑소 첸, 워너원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4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의 일요일 코너인 ‘메이커스’에는 작사가 민연재가 출연해 수많은 히트곡 탄생에 얽힌 비화를 밝혔다. 

민연재는 소유·정기고의 ‘썸(Feat.릴보이 of 긱스)’, 워너원의 ‘활활 (Burn It Up)’, 마마무의 ‘Mr.애매모호’, 미쓰에이의 ‘Hush’, 태민의 ‘Shadow’, 예성의 ‘Pink Magic’, 엑소의 ‘Heaven’, 첸의 ‘먼저 가 있을게 (I’ll be there)’, NCT127의 ‘Highway to Heaven’ 등의 가사에 참여해 시대의 흐름에 맞는 노랫말로 사랑받고 있는 작사가다.

민연재는 엑소 첸과 함께 작업했던 ‘먼저 가 있을게 (I’ll be there)’에 관해 “보통 선입견들이 있다. 아이돌은 깊은 감성을 표현하지 못할 것 같다고 나누는 경향이 있는데 사실 그렇지 않다”면서 “첸도 엑소라는 그룹으로 활동하지만 발라드곡 감정선에 대한 표현을 잘하는 것에 너무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 “첸이 녹음 현장에서 울컥했던 기억이 있다. 첸과 함께 나도 울컥했다”는 비하인드도 전했다.

2014년을 뜨겁게 달궜던 소유·정기고의 ‘썸(Feat.릴보이 of 긱스)’은 “신기하게 회사 분들, 김도훈 작곡가님 모두 큰 기대가 없었다”며 “작업은 재미있게 하고 좋은 노래라고 생각했지만 이 정도로 큰 사랑을 받을 줄은 몰라서 감사했다”고 했다.

이어 민연재는 “처음부터 시작했던 노래는 아니었다. 어느 정도 데모가 진행된 노래였고 소속사 측에서 분위기를 바꿨으면 좋겠다고 연락을 해와 뒤늦게 함께하게 된 프로젝트다. 5명의 작사가 중 ‘썸’이라는 소재는 내가 떠올렸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민연재는 그룹 워너원의 데뷔곡 후보였던 ‘활활 (Burn It Up)’에 관한 뒷이야기도 재치 있게 밝혔다. 그는 “실제 타이틀곡인 ‘에너제틱 (Energetic)’이라는 곡과 ‘활활 (Burn It Up)’중에서 팬들에게 타이틀곡 투표를 했다”면서 “알람을 맞춰놓고 매일 투표했다”고 솔직하게 말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

가사 내용에 관해서 민연재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힘든 시간을 지내고 데뷔했던 곡이라 ‘데뷔를 향한 오랜 기다림을 끝내고 활활 타오를 시간이다’라는 것을 담으려고 했다. ‘활활’이니까 뭘 태울까 고민하다가 어둡고 힘들었던 시간을 태워 지금 활활 빛이 날 수 있다는 것을 담아보고 싶었다”고 말해 남다른 작사 센스와 따뜻한 마음을 동시에 드러내기도 했다.

민연재는 ‘활활 (Burn It Up)’에서 가장 좋아하는 구절로 꼽은 부분을 부른 옹성우에게 “다음에 혹시 앨범 내게 되면 꼭 한번 불러 달라. 열심히 하겠다”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민연재는 가사를 500% 살려주는 아이돌로 태민을 지목했다. 그는 “태민의 ‘Thirsty’를 쓰고 ‘노래가 잘 나왔다’라고 생각했는데 콘서트에 초대받아 가게 됐다. 거기에서 무대를 보는데 스스로 압도당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민연재는 “가사와 안무, 무대 퍼포먼스까지 하나가 되어 ‘이게 아이돌 음악의 힘이구나’라고 생각하며 정말 많이 놀랐다. 태민이 그런 걸 잘 표현하는 것 같다”고 극찬했다. 

마지막으로 민연재는 “아이돌이란 ‘오늘’이라고 생각한다”며 “아이돌 음악이 지금 현재 케이팝에서 가장 현시대를 나타낼 수 있는 음악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나도 매일 아이돌 음악을 들으면서 현재 음악 트렌드가 어떻게 가고 있는지를 느끼고 공부한다”고 아이돌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