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잼라이브 8월 5일 오늘의 힌트, 아침 챙겨먹고 OO증후군 극복하자!…정답인 ‘야식증후군’의 이유는?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8.05 11:3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8월 5일 잼라이브는 이와같다. 아침 챙겨먹고 OO증후군 극복하자!

해당 힌트의 정답은 ‘야식’으로 추측되고 있다.

‘야식 증후군’이란 하루 식사량의 50% 이상을 오후 7시 이후 섭취하는 것을 말한다. 보통 스트레스로 인해 초래되는 증상이며 위·식도 역류 질환의 주원인이 될 수 있다.

해당 증후군은 1955년 미국의 앨버트 스턴커드(Albert Stunkard) 박사가 처음으로 발표한 질환으로 알려졌다. 낮 식욕부진, 늦은 밤 과식, 불면증 등이 주요 증상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식욕이 없고, 저녁에 과식하며, 잠에서 자주 깨는 등 수면 리듬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야식증후군의 원인으로는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 불안감, 우울증 등 심리적인 요인이 꼽히고 있다.

실제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되면서 식욕을 유발하게 된다고.  이때문에 자주 야식을 먹을 경우 밤을 식사시간으로 오인해 배고픔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잼라이브
잼라이브

한편 잼라이브퀴즈쇼의 총 상금은 오백 만 원으로 알려졌다. 매주 정해진 날짜에 진행되며 힌트와 관련된 문제는 밤 9시에 방송되는 잼라이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금요일의 경우 오후 12시 30분에 퀴즈가 실시된다. 

게릴라 방송의 경우에는 정규방송 진행자를 통해 구두로 공지한 후 푸시 알람으로 다시 한번 알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잼라이브는 퀴즈의 힌트를 제공하고 종료 후에는 다음 힌트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게임은 스노우에서 서비스하는 대국민 라이브 퀴즈 쇼로 알려졌다.

실시간 경쟁을 통해 최종 우승 시 상금을 받아갈 수 있다. 일정액이 모이면 실제로 출금이 가능하다. 총 7~10개의 문제를 풀어 최종 생존자들이 해당 상금을 나눠가지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잼라이브는 매일 1회 이상 방송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공개된 상금 총액이 약 24억원이라는 것이 밝혀지며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 5일 공개된 총 누적 상금은 37억 7616만원으로 알려졌다. 

잼라이브는 김태진, 김해나 아나운서, 서경환 등이 진행을 맡아으며 네이버 검색 시 연습퀴즈를 진행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잼라이브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