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다니엘, 솔로 데뷔 앨범 초동 46만장 마무리·MV 1,000만 뷰 돌파…‘新 기록 행진’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8.05 09:3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강다니엘의 첫 솔로 앨범 ‘color on me’의 초동 판매량이 46만장으로 마무리한 데 이어 뮤직비디오 조회수까지 1,000만을 돌파해 눈길을 끈다. 

5일 한터차트의 집계에 따르면 강다니엘의 이번 앨범은 초동(음반 발매 후 일주일 간의 누적 음반 판매량, 7월 29일~8월 4일 집계) 판매량 46만 6,701 장이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했다.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발매 3일 만에 40만 장이라는 판매고를 올리며 일찌감치 정상의 자리를 차지, 발매 6일차에는 선주문량 45만 장을 거뜬히 완판으로 해치웠다. 이어 최종 스코어 46만 장을 돌파, 역대 솔로 아티스트의 직전 최고 기록보다도 8만 장 이상 차이 나는 높은 기록으로 솔로 아티스트 최정상 음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그뿐만이 아니다.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의 타이틀곡 ‘뭐해(What are you up to)’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후 지난 2일 오후 7시 기준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

강다니엘 ‘뭐해’ 뮤직비디오 캡처
강다니엘 ‘뭐해’ 뮤직비디오 캡처

타이틀곡 ‘뭐해’ 뮤직비디오는 다양한 색감의 세트와 다채로운 의상, 독특한 소품들로 강다니엘의 ‘color(컬러)’를 그려냈다. 여기에 해외 안무가 앙투안 등과 함께 힘을 준 강다니엘은의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더해, 화려한 영상미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네티즌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네티즌들의 호평 속 이번 뮤직비디오는 강다니엘이 솔로로서 단독 채널을 개설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짧은 기간 안에 1,000만 뷰 고지를 점령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타이틀곡 ‘뭐해’는 간결하면서도 인상적인 벨(Bell) 계열의 테마 바탕에 808 사운드와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 그리고 대중적인 후렴구까지 더했다. 한 번만 들어도 각인되는 쉬운 가사와 중독성 강한 후렴, 부드러운 멜로디로 ‘이지 리스닝’ 곡이라는 평을 들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돌차트
아이돌차트

또한 강다니엘은 아이돌차트에서도 계속해서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지난 1일까지 집계된 7월 4주차 평점랭킹에서 강다니엘은 112883명의 참여를 받아 최다 득표를 기록했다. 특히 이 기록은 71주 연속으로 최다 득표자에 등극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타의 호감도를 알아볼 수 있는 ‘좋아요’에서도 강다니엘은 15519개의 좋아요를 받으며 최다 득표를 기록했다.

이렇듯 워너원(Wanna One)에서 솔로가수로 새롭게 시작한 강다니엘이 연일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또 어떤 활약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광주를 시작으로 대전, 부산, 대구를 거쳐 서울까지 팬사인회를 열고 팬들과 만난 강다니엘은 오는 16일 싱가포르와 18일 홍콩에 이어 9월 7일과 13일 방콕과 대만에서 팬미팅을 진행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