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미운우리새끼’ 한송이·이순실, 북한말 ‘긴 불알’ 뜻은? 이계인 전원주택 ‘눈길’…‘미스터 션샤인’ 데이비드 맥기니스, 8살 나이 차이 배정남과 점집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미운우리새끼’에서 ‘탈북 미녀’ 한송이·이순실가 이상민과 이계인 남양주 전원주택에 모였고, ‘미스터 션샤인’ 데이비드 맥기니스와 배정남과 함께 점집으로 향했다.

4일 SBS ‘미운우리새끼’(미우새)에서는 배우 하희라가 스페셜 MC로 출연한 가운데, ‘황정민 동기’ 김현철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보러 간 임원희 등의 이야기가 소개됐다.

SBS ‘미운우리새끼’ 방송 캡처
SBS ‘미운우리새끼’ 방송 캡처

이상민은 이계인의 남양주 전원주택으로 향했다. 그곳에는 이계인 뿐만 아니라 새터민 방송인이자 크리에이터인 한송이가 기다리고 있었다. 그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눈 후, 그림 같은 예쁜 집과 야외 바비큐장, 텃밭 등으로 구성된 전원주택을 두루 구경하며 눈길을 끌었다. 성은 ‘개’요 이름은 ‘진상’인 견공 ‘개진상’이 시선을 강탈하기도.

뒤늦게 합류한 이순실은 닭을 넣은 ‘북한 보양식’을 요리해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닭고기 냉채와 닭고기 중탕이다. 닭을 푹 삶는 사이 이순실의 탈북기와 북한말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북한말 ‘꽃제비’, ‘불알’, ‘긴 불알’, ‘곱등어’, ‘냉풍기’의 그 뜻은 차례로 ‘노숙자’, ‘전구’, ‘형광등’, ‘돌고래’,‘ ’에어컨‘이다. 특히 ’불알‘과 ’긴 불알‘ 발언에 이상민은 당혹감을 감추기 힘든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참고로 ‘탈북 미녀’ 한송이·이순실의 나이는 각각 1994년생 25세, 1971년생 49세다. 이상민·이계인과 그녀들 그리고 ‘하희라♥’ 최수종은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잘 살아보세’에서 함께 출연해 호흡을 맞춘 바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배정남은 점집으로 향했다. 그것도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 함께 출연했던 절친 배우 데이비드 맥기니스와 함께 말이다. 1983년생 37세의 배정남은 8살 차이의 1975년생 45세 데이비드 맥기니스에게 새로운 경험을 시켜주고자 한 것이다. 참고로 데이비드 맥기니스의 국적은 미국이다.

배정남은 한국어가 서툰 데이비드를 위해 무속인의 풀이를 영어로 통역해주기로 시작하지만, 전문용어가 나오자 당황하기 시작했다. 점을 보는 여성의 용어가 점점 통역해주기 어려워지자 손짓과 발짓까지 사용해가면서 고군분투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SBS 관찰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