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는형님' 민경훈이 출제한 '얻다대고'와 '어따대고' 둘 중, 올바른 표현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아는형님'에서 민경훈이 출제한 문제로 '얻다대고'와 '어따대고' 의 올바른 표현에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3일 방송된 JTBC ‘아는형님'에서는 아는 급식 LA갈비를 걸고 문제 내는 민경훈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민경훈은 다짜고짜 강호동한테 달려가서 멱살을 잡더니 “얻다대고의 맞춤법을 쓰시오"라고 말했다. 순식간에 멱살을 잡혀 얼떨떨한 강호동은 "몇글잔데"라고 묻자 이상민은 "네글자다"라며 웃어보였다.

민경훈은 강호동의 멱살이 잡은 것도 힌트냐는 김영철의 말에 "아니 전혀 상관없어"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JTBC ‘아는형님' 캡쳐

정답은 "얻다대고"였다. 얻다대고는 어디에다 대고의 줄임말이다. 

아는형님 멤버들은 저마다 얻다데고, 어따대고 등의 오답을 보이며 실패하던 중 김희철이 첫번째로 정답을 맞혔다. 

이에 강호동은 "끝나고 너네 둘 남아라 의심스럽다"며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다.

이날 테이는 “민경훈은 군대에서 환영받던 유일한 남자 가수”라며 “내 공연이 끝난 후 민경훈이 무대에 올라가면 모든 군인들이 환호하며 떼창을 해 자괴감까지 들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민경훈을 싫어하는 후임은 아무도 없었다”고 각별한 애정을 전하기도 했다.

민경훈 역시 ‘연예인 친구 1호’ 테이의 등장에 각 코너에서 의욕을 불태웠다. 그러나 지나친 열정이 불러운 무리수 개그에 모두가 당황했다.

또한 정준하, 이지훈, 테이는 같은 뮤지컬 작품 출연을 앞두고 있는 만큼, 각자 뮤지컬 넘버와 히트곡 무대를 선보였다. 

이지훈은 “최근 발성이 더 좋아져서 오히려 고음을 더 잘 낼 수 있게 됐다”며 ‘왜 하늘은’을 열창했다. 테이는 여전히 감미로운 목소리로 ‘사랑은... 향기를 남기고’를 부르며 형님들을 추억에 푹 잠기게 했다.

JTBC ‘아는 형님’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