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다니엘, 올 여름 컴백 활동이 기대되는 화려한 ★ 1위…2위 NCT DREAM·3위 ITZY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8.04 09:4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워너원(Wanna One)에서 솔로 가수로 돌아온 강다니엘이 네티즌들이 뽑은 올 여름, 컴백 활동이 기대되는 화려한 스타에 선정됐다. 

익사이팅디시
익사이팅디시

익사이팅디시가 지난달 28일부터 8월 2일까지 총 7일간 ‘벌올 여름, 컴백 활동이 기대되는 화려한 스타는?’으로 투표를 실시한 결과 강다니엘이 83%라는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강다니엘의 매력 키워드로는 ‘믿고 보는’이 55%로 가장 높았으며 ‘뛰어나다’, ‘잘생기다’, ‘화려한’, ‘예쁜’, ‘고혹적’ 등이 뒤를 이었다.

강다니엘 /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 / 커넥트엔터테인먼트

2017년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최종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워너원으로 활동한 강다니엘은 지난달 25일 첫 솔로 앨범 ‘color on me’의 음원을  주요 음원사이트에 발표하며 솔로로 전격 데뷔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7월 29일 오프라인 발매가 시작된지 3일 만인 31일에 한터차트 집계 누적 판매량 40만 4,896 장을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그뿐만이 아니다. 8월 2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타이틀곡 ‘뭐해(What are you up to)’ 조회수가 1,000만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NCT DREAM / SM엔터테인먼트

2위는 15.7%의 득표율을 기록한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차지했다. NCT DREAM의 매력 키워드는 ‘믿고 보는’, ‘뛰어나다’, ‘예쁜’, ‘잘생기다’, ‘화려한’ 고혹적’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6일 공개된 NCT DREAM의 세 번째 미니앨범 ‘We Boom’(위 붐)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체코, 콜롬비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이 추가된 전 세계 26개 지역 1위를 차지해,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BOOM’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타이틀 곡 ‘BOOM’은 NCT DREAM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자신감 넘치는 애티튜드로 표현한 곡으로, 퍼포먼스 역시 당찬 틴에이저 스웨그와 파워풀한 에너지를 만날 수 있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ITZY / JYP엔터테인먼트
ITZY / JYP엔터테인먼트

이어 3위에는 ITZY(있지)가 0.4%의 득표율로 이름을 올렸다. ITZY의 매력 키워드는 ‘예쁜’이 41%로 가장 높았으며 ‘화려한’, ‘뛰어나다’, ‘믿고 보는’, ‘고혹적’이 뒤를 이었다.

ITZY는 걸그룹 명가라고 불리는 JYP엔터테인먼트가 가 선보이는 4세대 걸그룹으로 올해 2월 12일 첫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와 타이틀곡 ‘달라달라’로 정식 데뷔했다. 특히 ITYZ의 데뷔곡인 ‘달라달라’는 K팝 걸그룹 기준 ‘최단기간 지상파 음악방송 1위’ 및 지상파 7관왕을 포함해 ‘음악방송 총 9관왕’ 등 신기록을 세웠다.

이렇듯 첫 데뷔부터 남다른 화제성을 자랑한 ITZY는 지난달 29일 미니 1집 'IT'z ICY(있지 아이씨)를 발표하고 전격 컴백했다.

그 외에 오마이걸, 셀럽파이브, 티파니, 세븐틴 등이 뒤를 이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