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도레미마켓’, 레드벨벳 ‘짐살라빔’의 뜻과 가사 정답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예능 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에 ‘짐살라빔’이 문제로 출제되며 화제에 올랐다.

3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 에서는 그룹 레드벨벳의 ‘짐살라빔’이 문제로 나왔다. 이 날 출연한 뮤지컬 배우 최재웅과 이규형은 ‘짐살라빔’의 가사를 알아듣지 못해 ‘멘붕’에 빠진 모습을 보였다.

이 날 방송에서 ‘도레미 마켓’의 출연진들이 맞춰야할 ‘짐살라빔’의 가사 부분으로 ‘암거나 거나 쫓다 지치지 마 / 늘 바라 바라 바라봤자 꿈이 아냐 / 널 꺼내 꺼내 꺼내 진짜 네 맘을 봐’가 문제로 나왔다.

레드벨벳 ‘짐살라빔’ 뮤직비디오 캡처
레드벨벳 ‘짐살라빔’ 뮤직비디오 캡처

멤버들은 아이린이 빠르게 발음하는 부분을 알아듣지 못해 혼란에 빠졌다. 오답이 속출하는 가운데 혜리와 박나래가 정답에 근접하거나 가장 많은 부분을 맞추는 등 활약을 보이기도 했다.

이 날 문제로 출제 된 레드벨벳의 ‘짐살라빔’은 지난 6월에 발매된 ‘The ReVe Festival' Day 1’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우리나라의 ‘수리수리 마수리, 열려라 참깨’와 같이 유럽에서 사용되는 마법의 주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한편 그룹 레드벨벳은 2014년 레드벨벳 ‘행복’으로 데뷔했다. 레드벨벳은 데뷔와 큰 사랑을 받았으며 데뷔곡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케이크(Ice Cream Cake)’, ‘빨간 맛’, ‘러시안 룰렛’, ‘뱃 보이(Bad Boy)’, ‘루키(Rookie)’, ‘피카부(Peek-A-Boo)’ 등을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데뷔 5주년을 맞은 레드벨벳은 일본 아레나 투어에 이어 북미 투어까지 소화하며 K팝 대표 그룹으로 성장하는 중으로 7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에서 1위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레드벨벳은 오는 22일, 23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9 SORIBADA BEST K-MUSIC AWARDS)’에 참석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