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쇼미더머니8’ 우진영, 2차 심사 탈락 후 눈물 “응원해 준 사람들에 미안”…‘프듀2’ 탈락→‘믹스나인’ 무산→재도전 좌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쇼미더머니8’ 우진영이 2차 예선에서 아쉽게 탈락했다.

2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8’에서는 1차 예선 통과자들의 펼치는 2차 예선 무대가 진행됐다.

지난 회 두 번의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우진영이 매드클라운에게 탈락하며 안타까움을 샀으나 밀릭에서 재심사를 받고 가까스로 통과했다.

무대에 오른 우진영은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마음을 잡고 래핑을 이어갔다. 그러나 하나 둘 프로듀서들이 탈락 버튼을 누르기 시작했고, 4초 만을 남긴 채 결국 탈랐다.

프로듀서들은 우진영이 탈락한 뒤 컨디션이 안좋아보였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심사 무대서 우진영이 목이 잠긴 듯 쉰 목소리로 힘겹게 랩을 했기 때문.

Mnet ‘쇼미더머니8’ 방송 캡처
Mnet ‘쇼미더머니8’ 방송 캡처

실제로 우진영은 이날 컨디션 난조를 호소했다. 2차 심사 전 몸살 감기를 호소하던 우진영은 대기 도중 병원을 다녀오기도 했다.

탈락 이후 우진영은 “죽어라 하면 되지 않을까 했는데.. 뭔가 보여주려고 하면 잘 안되는 것 같다”라고 심경을 밝혔다.

이어 “응원해 준 사람들에게 죄송하다. 특히 가족..”이라며 그간의 힘들었던 과정을 회상한 듯 눈물을 쏟았다.

앞서 우진영은 2017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으나 아쉽게 탈락했다. 이후 2018년 1월 종영한 JTBC ‘믹스나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데뷔조로 선발됐지만 데뷔가 무산돼 충격을 안겼다.

이에 대해 우진영은 최근 열린 디원스(D1CE) 데뷔 쇼케이스에서 심경을 밝힌 바 있다. “’믹스나인’ 참가 당시에는 데뷔가 정말 하고 싶었다. 좋은 결과를 얻어서 데뷔를 꼭 하고자 굉장히 열심히 했었다”며 “그런데 무산이 돼서 그때 당시에는 현실적으로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 생각했다. 데뷔 시켜준다고 했는데 무산이 된 거라 믿기지도 않았고 체감도 안 되고 벙찌는 기분이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서 상실감도 크고 점점 상처가 됐다. 그때는 굉장히 힘들었었다. 첫 번째 목표가 데뷔였기 때문에 다 온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생각들이 무너져버리니까 멘탈적으로도 굉장히 힘들고 마음잡기가 힘들었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우진영은 첫 번째 데뷔 미니앨범 ‘Wake up: Roll the World’를 발표하며 그룹 디원스(D1CE)로 데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