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생방송 투데이’ 통 큰 조개찜+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반찬가게+46년 전통 옛날 국수…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일 방송된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생방송투데이 맛집오늘)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우리동네 반찬가게, 인생분식, 맛스타그램 코너 등으로 꾸며져 전국 방방곳곳에서 손님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만점 맛집들이 소개됐다.

‘맛스타그램-바다를 그대로 담았다! 통 큰 조개찜’ 편에서는 서울 관악구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 위치한 조개찜과 조개구이 전문점 ‘물찬XX’를 방문했다.

문만 열었다 하면 이른 저녁부터 밤까지 이어지는 손님들의 대기행렬로 가게 앞은 항상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다.

싱싱하고 살이 많은 조개가 수북하게 쌓여 나오는 조개찜은 손님들의 자동기립을 부르는 비주얼을 자랑하고 손님들은 정신없이 조개찜이 나오자마자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정신 없이 조개를 흡입하기 시작했다.

주인장은 인천 연안부두에서 매일 아침 싱싱한 조개를 들여오는데, 아무리 음식을 맛있게 해도 조개가 싱싱하지 않으면 맛이 없다는 것이 주인장의 철칙이다.

주인장은 조개가 서식하기 가장 좋은 염도인 약 3%를 유지하기 위해 매일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데 가장 공을 들인다. 또 레몬과 로즈메리, 향료를 넣어 끓인 물을 조개에 부어주는 것이 비법이라고 밝혔는데 “이걸 식혀서 수조에 넣게 되면 조개 특유의 비린내나 잡냄새를 없앨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남다른 깊이를 자랑하는 국물 맛의 비법으로는 노가리라고 밝혔는데, 노가리를 살짝 구워 잡냄새를 없애 구운 노가리를 육수에 넣고 무, 다시마, 양파, 파, 가다랑어포, 보리새우, 구운소금을 넣어 푹 끓여낸다.

조개찜(소~대) 24,000원~44,000원, 조개구이(소~대) 29,000원~49,000원이다.

영업시간 매일 15:00-02:00이다.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물찬XX

서울 관악구 신림동
 
‘인생 분식-46년 세월의 무게로 정을 담아낸 옛날 국수’ 편에서는 경기도 의정부시에 있는 ‘용수네잔치XX’를 찾아갔다.

의정부 제일시장 안에 있는 맛집으로 소면, 육수, 유부와 김가루, 양념장에 올려진 추억의 국수를 판매하는 곳이다.

갓 삶아낸 소면에 매콤한 양념을 비벼 인정 넘치게 한 그릇 가득 푸짐하게 담아낸 비빔 국수는 46년의 세월을 더해 소박하지만 우리와 떼어놓을 수 없는 추억의 맛이 되었다.

눈을 감아도 저절로 떠오르는 이맛에 손님들은 양도 푸짐하고 중독되는 맛이다, 예전에 어머니가 해주시던 맛과 비슷해서 자주 오게 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1인분이 굉장한 양을 자랑했는데, 주인장은 손님들이 배불리 먹도록 많이 줘야 마음이 편하다면서 넉넉히 한가득 담아냈다. 국수 한 그릇에서 손님들에게 베푸는 주인장의 마음이 절로 느껴진다.

주요 메뉴로는 잔치국수, 열무국수, 묵국수, 떡만두국, 비빔국수 등 다양하다.

가격은 3,500원~4,000원 선에 형성되어 있다.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일미XXXX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제일시장

‘우리 동네 반찬 가게-남다른 식재료와 레시피로 완성한 건강 반찬’ 편에서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에 위치한 ‘오늘 XX’을 방문했다.

역시 소문대로 가게 안은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었고, 손님들은 요리를 잘 못하는데 할머니가 해준 것처럼 깊은 손맛이 느껴져서 자주 온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곳은 인생의 반을 요리와 함께 해왔다는 주인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반찬의 종류만 무려 100여가지이고 매일 만드는 반찬만 50여가지라고 한다.

운동복을 입은 손님들이 특히 많이 방문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바로 샐러드와 닭가슴살 때문이다.

닭가슴살을 먹다보니까 너무 물리는 느낌이었는데 여기 닭가슴살은 맛있어서 애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맛있게 다이어트가 가능한 사천 닭가슴살 샐러드가 인기메뉴다.

닭가슴살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월계수잎, 양파, 마늘, 통후추를 넣고 기력 회복을 위한 황기, 엄나무까지 넣고 있다.

데친 닭가슴살을 찢어주고 고추씨, 굴소스 등을 넣고 불맛을 입혀주는 것이 사천 닭가슴살 샐러드의 포인트다.

주인장은 매일 새벽 장본 재료와 양주 본가에서 농사지은 야채, 재래식 집된장으로 매장에서 직접 요리하고 있다.

이어 제철을 맞은 방울토마토로 올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다는 방울토마토 냉수프 만드는 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방울토마토는 따로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넣어주면 되고, 소금, 마늘, 양파, 올리브유 등 갖은 재료를 넣은 뒤 마지막으로 바게트빵을 함께 넣고 믹서에 갈아주면 완성이다.

#오늘XX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SBS ‘생방송 투데이’는 월~금 저녁 7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