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주도 실종 고교생, 표선해수욕장 해상서 숨진 채 발견…“자폐증 앓고 있던 유군 결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제주에서 실종된 고교생이 표선해수욕장 해상에서 실종 나흘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지난달 29일 실종된 유동현(17)군은 지난 1일 제주도의 한 해수욕장 해상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그는 그리워하던 엄마를 만나기 일주일 전 변을 당했다.

제주 서귀포해상경찰서에 따르면 서귀포시 표선해수욕장 해상에서 유군의 시신이 발견됐다. 이곳에서 투명카약을 타던 관광객이 유군의 시신을 발견해 해경에 신고했다. 해경은 가족을 통해 유군의 신원을 확인한 뒤 안치했다.

표선해수욕장은 유군의 행적이 마지막으로 확인된 지점 인근이다. 유군은 상·하의가 모두 탈의된 상태로 발견됐다. 해경 관계자는 "조류 등에 휩쓸린 경우 옷이 벗겨질 수 있다"고 말했다.

제주 실종 고교생 시신 수습하는 해경 / 연합뉴스

제주 실종 고교생 시신 수습하는 해경 / 연합뉴스

자폐증을 앓고 있던 유군은 지난달 29일 오후 5시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소재 집에서 나간 이후 행방을 알 수 없었다.

유군의 가족은 30일 유군이 "아무 말 없이 휴대전화기를 두고 집을 나가 들어오지 않고 있다"며 경찰에 실종 신고를 했다.

유군은 이전에도 집을 나간 뒤 길을 헤매게 되면 아버지에게 "데리러 오라"는 전화를 하곤 했다. 이날은 안타깝게 휴대전화를 집에 두고 나갔던 터.

유군은 실종 당일 오후 6시 50분께 성읍2리의 폐쇄회로(CC)TV에 찍혔고, 같은 날 오후 8시 55분께 표선 해비치호텔 앞에서 마지막으로 목격됐다.

유군의 행방이 파악되지 않자 경찰은 지난달 31일 공개수사로 전환했다.

당시 수색에만 경찰,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시청과 표선면사무소, 표선면 지역협의체 등 총 366명이 투입됐다.

한편, 유군은 4개월 전 직장을 옮긴 아버지를 따라 경북 칠곡에서 제주로 내려왔다. 유군의 어머니는 칠곡에 그대로 남아 두 남동생을 맡아 길렀다. 유군은 평소 어머니를 그리워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유군의 어머니는 다음주 경 유군을 만나러 제주로 내려올 계획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