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나는 자연인이다’ 박봉택 자연인, 사기 충격에 눈까지 안 보였지만…산 오르며 치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31일 방송된 MBN ‘나는 자연인이다’에서는 자연인 박봉택씨가 출연했다.

MBN ‘나는 자연인이다’ 방송 캡처
MBN ‘나는 자연인이다’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 개그맨 이승윤은 자연인을 만나기 위해 푸르른 산속으로 들어갔다.

이승윤은 한참을 걷다 산속에서 울타리를 발견했다.

인적없는 깊은 산속에서 발견한 삶의 흔적에 울타리를 따라 올라가기 시작했다.

그때 해발 700m의 인적 드문 숲속에 난데없는 망치질 소리가 울려 퍼졌다.

각 잡힌 특전사 군복에 선글라스를 낀 채 돌을 부수는 자연인 박봉택(69)씨였다.

매일 첩첩산중을 전력질주하고 나무와 씨름(?)하며 만들어진 다부진 몸에서 강인한 기개가 느껴졌다.

이승윤은 자연인을 보고 “왠지 충성으로 인사를 드려야 할 것 같다. 베레모에 선글라스를 쓰고 계시니까 마치 영화에서 봤던 것 같다”고 말했다.

자연인은 “아주 예전에 특수전사령부 소속이었다. 예전에 교육받던 생각을 하며 이 옷을 입으면 힘이 난다”고 말했다.

“올해 나이 69세”라는 자연인의 말에 이승윤은 “전혀 그렇게 안보이신다. 형님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다”라며 놀랐다.

범상치 않은 기운을 따라간 곳에 자리 잡은 보금자리는 주인장만큼이나 특별하다.

굴뚝에는 냉면 그릇, 지붕에는 자동차 바퀴, 심지어 돌담에는 전자레인지까지.

자연인은 보는 순간 호기심을 자극하는 기상천외한 산꼭대기의 집을 직접 지어 올렸다.

대대로 부농이었던 집안의 3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나 부족함 없이 자란 자연인.

어릴 적부터 그림에 소질을 보인 그는 넉넉했던 가정형편과 어머니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고등미술교육을 받게 된다.

당시엔 흔치 않았던 유학길에 올라 파리의 유명 예술대학교에 입학한 자연인은 한국의 획일화된 미술 교육방식과 다른 프랑스의 창의적인 교육방식을 접하며 신선한 충격을 받게 된다.

10여 년간의 유학 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한국에서 꾸준히 그림을 그리며 화가로서의 입지를 다져갔다.

시간이 갈수록 그의 작품은 수천만을 호가할 정도로 성공가도를 달리게 됐다.

그렇게 경제력이 어느 정도 뒷받침이 되자 그는 유학 시절부터 꿈꿔왔던 또 다른 꿈을 펼쳐보기로 결심한다.

바로 기존의 획일화된 교육방식에서 탈피한 미술학교를 설립하는 것.

2000년 대 초반, 우리나라에 처음 시도된 체험학교 형태였던 그의 자연미술학교는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그림을 접하고 배우며 심리치료까지 할 수 있는 획기적인 교육시스템이었다.

하루에 2~300명의 학생들이 각지에서 찾아올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뤘고, 그는 미술교육 사업가로서도 탄탄대로를 걷기 시작한다.

3년간 자연미술학교를 운영하며 큰돈을 번 그는 해외로 눈을 돌리게 되고, 캐나다에서 교포 아이들을 가르치는 미술학교를 세워보기로 하는데.

사업구상을 위해 캐나다로 건너간 그에게 교포 커뮤니티를 통해 연락을 취해 온 한 남자.

그는 이역만리 타지에서 만난 반가운 동포이자 현지 사정에 밝은 사업가, 무엇보다 예술에 조예가 깊은 사람이었다.

자연인은 그와 급속도로 친해졌고 캐나다에 건너온 지 1년 만에 그에게 사업에 관한 모든 것을 맡겼다.

하지만 그 남자는 어느 날, 자연인이 투자했던 전 재산 30억 원을 가지고 사라졌고 자연인은 빈털터리가 되어 한국으로 돌아온다.

이후 충격으로 찾아온 대인기피증과 공황장애, 심지어 눈이 갑자기 보이지 않는 증상까지 겪기도 했다는 자연인.

평생 그림을 그리지 못하게 될까봐 두려웠던 그 시간이 가장 고통스러웠다는 그는 기적처럼 눈이 보이기 시작한 그날부터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화폭에 담기 시작했다.

삼각대를 들고 산을 오르며 자연을 그릴수록 조금씩 마음의 병도 나아갔고, 그는 평생 산에 살며 자신만의 새로운 행복을 그려나가겠다는 결심을 하게됐다.

MBN ‘나는 자연인이다’는 매주 수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