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얼큰 버섯전골-표고버섯 꽈리고추볶음, 유귀열 조리기능장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7.31 17:2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얼큰 버섯전골, 표고버섯 꽈리고추볶음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해 9월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59회는 ‘강력 추천! 대가의 제철 특급 밥상’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유귀열 조리기능장은 얼큰 버섯전골과 표고버섯 꽈리고추볶음 레시피를 소개했다.

버섯향 2배! 시원 칼칼한 국물이 끝내주는 얼큰 버섯전골 <얼큰 버섯전골 만드는 법>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 재료 :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팽이버섯, 대파, 양파, 애호박, 홍고추, 쑥갓, 멸치, 마른 고추, 콩나물, 물, 식초, 고춧가루, 국간장, 다진 마늘, 액젓, 불고기용 고기, 간장, 참기름, 설탕, 후추

먼저 버섯, 양파, 홍고추, 애호박, 쑥갓,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냄비에 멸치 한 줌, 마른 고추 3개, 콩나물 300g, 물 7컵을 넣고 뚜껑을 덮은 후 10분간 육수를 끓여준다.

냄비에 식초 1스푼을 넣은 후 뚜껑을 열고 끓이다 육수가 끌어오르면 건더기는 건져낸다. 국간장 4스푼, 액젓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3스푼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고기는 참기름 1스푼, 간장 1스푼, 후추 약간, 설탕 반 스푼을 넣고 버무려준다. 육수가 든 냄비에 양념장을 풀고 채소와 버섯을 넣는다.

양념한 불고기를 채소와 버섯 가운데에 넣고 끓여주면 얼큰 버섯전골이 완성된다.

씹을 때마다 감칠맛 폭탄! 표고버섯 꽈리고추볶음 <표고버섯 꽈리고추볶음 만드는 법>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 재료 : 표고버섯, 꽈리고추, 양파, 액젓 1스푼, 맛술 2스푼, 물 3스푼, 간장 2스푼, 참기름 1스푼, 후추 약간, 마늘, 홍고추

먼저 표고버섯은 고기처럼 두툼하게 썰고 꽈리고추는 꼭지를 떼어 준비한다. 양파는 얇게 송송 썰어준다.

액젓 1스푼, 맛술 2스푼, 물 3스푼을 표고버섯에 넣고 10분 정도 재워준 후 꽉 짜서 준비한다. 버섯에 꽈리고추를 넣고 간장 2스푼, 참기름 1스푼, 후추 약간을 넣어준다. 양념을 하나씩 넣으면 양념이 겉돌고 시간도 오래 걸려 잘 볶아지지 않는다.

팬에 마늘을 편으로 썰어 기름에 볶아 마늘 기름을 만들어준다. 마늘 기름이 잡내를 잡아 버섯의 풍부함을 올려주며, 마늘에 열이 가해지면 매운맛이 달달해진다.

마늘이 노릇노릇해지면 버섯과 꽈리고추를 넣고 썰어 둔 양파도 함께 넣어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바짝 볶아준다.

채썬 홍고추를 넣어주면 쫄깃한 식감에 감칠맛이 폭발하는 표고버섯 꽈리고추볶음이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 4월 1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