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굿모닝 정보세상’, 유산균 고르는 법과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진주 기자) ‘굿모닝 정보세상’에서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제대로 먹는 방법을 공개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TV조선 ‘굿모닝 정보세상’ 43회에서는 비만 세균을 잡는 유산균을 건강하게 먹는 비법을 소개했다.

이날 이서경 영앙사는 “유산균 섭취 시 위산에 의해 90%의 유산균이 사멸되며 소장과 대장을 지나며 담즙산과 소화효소에 의해 1%만 남는다.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가는 유산균을 선택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장까지 살아가는 유산균으로는 담즙과 위산으로부터 보호해주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프롤린이 첨가된 유산균을 선택해야 한다.

TV조선 ‘굿모닝 정보세상’
TV조선 ‘굿모닝 정보세상’

또한 유산균은 장내 정착 시 3일 이후에 사멸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야 하며 장내에 유산균이 제대로 정착하기까지는 3개월~6개월 이상이 소요된다.

이어 유산균을 고를때 식약처 안전마크를 꼭 확인해야 한다. 식약처에서는 유산균의 장내 정착성과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유산균 자체를 튼튼하게 제작한다. 상표 앞면에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 기능 식품 인증 마크 확인이 꼭 필요하다.

유산균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은 항생제와 함께 복용하면 몸속 유해균과 유익균이 모두 감소하기 때문에 항생제 복용 후 4~6시간 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온도에 취약하므로 차가운 물과 함께 섭취해야 한다.

‘굿모닝 정보세상’은 토크쇼의 장점을 살린 편안함과 재미와 정보프로그램의 장점을 살린 정확하고 신속한 팩트를 전달하며 시청자의 입맛에 딱 맞는 알짜 정보만을 모아 전하는 프로그램으로 김범수, 이진희가 진행 중이다.

TV조선 ‘굿모닝 정보세상’은 매주 화요일, 수요일 오전 8시 4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