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라이온 킹’, 개봉 14일만 400만 관객 돌파…역대 디즈니 사상 최단 흥행 속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디즈니 ‘라이온 킹’(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14일 만인 7월 30일(화) 저녁 누적 관객수 4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디즈니 영화 사상 최단 기간 흥행 속도다. 이전 디즈니 첫 천만영화 ‘겨울왕국’(2014)의 개봉 15일 만에 400만 돌파 시점보다 하루 앞당겼을 뿐 아니라, ‘미녀와 야수’(2017)의 18일 째, ‘알라딘’(2019)의 19일 째 400만 돌파한 기록을 모두 앞당겼다.

개봉 14일 만에 400만 관객을 단숨에 돌파한 ‘라이온 킹’은 ,12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둔 ‘알라딘’에 이어 디즈니 라이브액션 최고 흥행작 등극까지 노린다. 이로서 ‘라이온 킹’은 개봉 4일째 100만, 5일째 200만, 10일째 300만, 14일째 400만까지 역대 디즈니 영화 흥행 속도 신기록을 수립중이다. 영화는 전세계에서는 10억 불 돌파를 앞두고 있으며 북미에서도 4억 불 돌파가 예고돼 대한민국 및 전세계에 흥행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영화 ‘라이온킹’ 포스터
영화 ‘라이온킹’ 포스터

이처럼 ‘라이온 킹’은 꾸준한 입소문을 유지하며 올여름 단연 에듀테이닝 무비이자 힐링 무비로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라이온 킹’은 긍정의 에너지를 전해줄 '하쿠나 마타타' 메시지까지 화제를 모으며 명대사 팬아트 및 SNS포스팅들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음악 커버들까지 이어지며 영화의 열기가 음원 차트에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라이온 킹’은 존 파브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더빙 라인업으로 전세계 탑스타 도날드 글로버, 비욘세, 제임스 얼 존스, 치웨텔 에지오포, 세스 로건, 빌리 아이크너 등이 대거 참여했다. 현존하고 있는 세계적인 영화음악가 한스 짐머와 세계적인 천재 뮤지션 퍼렐 윌리엄스가 손을 잡아 21세기에 맞는 영화 음악을 재탄생시켰다.

영화의 전신인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은 무려 24년 전인 1994년 개봉해 북미 및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 그리고 역대 북미 G등급(전체관람가) 영화 흥행 1위 자리까지 아직 지키고 있는 그야말로 전설의 작품. 

디즈니 ‘라이온 킹’은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난 뒤, ‘날라’와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스펙터클 대작. 4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라이온 킹’은 절찬상영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