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는 몸신이다’ 신개념 다이어트,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 동부콩 및 ‘스카이 워크’ 추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나는 몸신이다’ 신개념 다이어트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에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달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몸 속 칼로리를 커팅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가 소개됐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쳐

보통 체중을 줄이려고 하면 굶기 시작하는데 굶는 식이요법은 칼로리의 양만 줄이려고 하는 것이다. 진짜 문제는 이렇게 줄여 먹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

다이어트의 핵심은 칼로리 제한이 아니라 우리 몸에서 칼로리를 얼마나 잘 쓰게 하느냐다.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의 효과는 몸속 과잉 칼로리가 체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차단해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시킨다. 

뿐만 아니라 칼로리를 잘 태우는 몸으로 바꿔 몸에 쌓인 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몸에 너무 적은 양의 칼로리가 들어오면 음식이 부족한 기아모드 상태로 인식해 가급적 축적된 칼로리를 태우지 않으려고 하게 된다. 이것이 신진대사가 느려진 상태라고 한다. 이것은 요요의 원인이 될 수 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질 좋은 칼로리 식품을 먹는 것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의 종합체로 전신 칼로리 집중 커팅하는 번지 피지오 ‘스카이 워크’가 소개됐다.스카이 워크는 360도 회전하면서 공중 위를 걷는 동작으로 복부 코어, 흉근, 척추 기립근, 내전근은 물론 전신의 근육을 사용해 체지방을 말끔히 해소시켜준다. 

먼저 한 손으로 줄을 잡고 중심을 잡은 다음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기며 가볍게 뛰면 된다. 

또한 아침식사를 늘리고 저녁 식사를 줄이는 것이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식전 운동을 하면 음식열이 식후 3시간 동안 평균보다 2배 증가 및 유지된다.

아침 공복 운동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이다.음식열을 높이는 식품으로는 동부콩이 소개됐다.동부콩은 콩의 눈 주변이 검어서 블랙 아이 다이어트 콩으로도 불린다.단백질이 약 23%를 차지하고 있어 콩 중에서도 단백질이 풍부한 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