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민갑부' 2년만에 연매출 7억 5천 올리 '대박' 떡집 '비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서민갑부는 그동안 '산양삼 삼계탕, 막국수, 낙지집' 등 수 많은 대박집의 비법을 소개해 왔다. 여기에 2년 만에 연 매출 7억 5천만 원의 대박을 터뜨린 전통시장 떡집 세 모녀가 있다.

오늘(30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떡집을 운영하며 2년 만에 연 매출 15배를 상승시킨 세 모녀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30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떡집을 운영하며 2년 만에 연 매출 15배를 상승시킨 세 모녀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새벽 4시, 남들보다 일찍 하루를 시작하는 이점옥 씨와 식구들은 전통시장 내 29.75㎡(9평) 남짓한 공간에서 떡집을 운영 중이다. 20년 내공의 점옥 씨와 그녀의 남동생, 조카는 떡을 만들고 남편은 배달, 두 딸은 포장을 맡고 있다. 하루 동안 팔리는 대부분의 떡은 이바지, 예단, 답례 등 맞춤 떡이다. 이런 이유로 하루에 사용되는 쌀의 양만 160kg 이상이고, 주문받은 떡과 소매로 판매할 떡을 합치면 떡의 종류는 약 25가지나 된다.

‘서민갑부’ 떡집 세모녀 / 채널A
‘서민갑부’ 떡집 세모녀 / 채널A

다른 떡집과 크게 다른 점이 있는 것 같지 않아 보이지만, 점옥 씨의 떡집은 비수기인 7월에도 하루 15건 이상의 주문이 들어올 정도로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다. 이처럼 점옥 씨 떡집의 인기 이유는 바로 두 딸의 남다른 포장 실력이라고 하는데, 이번 방송에서는 그 비법과 점옥 씨 가족의 사연이 공개된다.

불과 2년 전만 해도 점옥 씨의 떡집은 폐업의 문턱에 있었다. 이 위기에서 벗어나 대박을 만들어 준 것은 바로 두 딸 덕분이라고 하는데,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두 딸 정선경 씨와 재희 씨는 떡보다는 빵을 좋아하고 떡집 일을 하리라고는 상상도 못했다고 한다. 당시 떡집의 연 매출은 5천만 원도 안될 정도로 어려웠고, 딸들은 부모님 건강이 염려돼 떡집 일을 거들기 시작했다. 하지만 엄마와 함께 장사를 해야 하는 그 과정은 쉽지만은 않았다고 한다. 옛날부터 해 오던 대로 5-6가지의 기본 떡 위주로 만들고 포장을 따로 하지 않았던 엄마의 고집과 요즘 손님들은 양보다는 질,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킬 거리를 찾아야 한다는 딸들의 의견이 상충되었기 때문이다.

‘서민갑부’ 떡집 세모녀 / 채널A
‘서민갑부’ 떡집 세모녀 / 채널A

결국 딸들의 말대로 소포장 판매를 시작하고 본격적으로 SNS로 홍보를 했더니 주문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특히 예단, 이바지, 답례 떡을 전문으로 보자기와 노리개, 생화를 이용한 새로운 포장을 시도하면서 이제는 전국에서 주문이 올 정도로 유명해졌다.

지금은 새로운 도전에 행복하다는 점옥 씨는 손님들에게 새로운 떡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쿠키를 넣어 만든 설기를 완성했고, 손님들의 반응도 좋다고 한다. 딸들이 오고 불과 2년 만에 연 매출이 15배 상승했다는데, 떡을 향한 점옥 씨 가족의 열정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장 떡집에서 연 매출 7억 5천만 원! 2년 만에 연 매출 15배를 올린 세 모녀의 특별한 떡 이야기는 7월 30일 화요일 밤 8시 2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공개된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독한 갑부가 온다! 채널A ‘서민갑부’는 맨바닥에서 시작해 온갖 역경을 딛고 일어난 자수성가 서민 갑부들의 삶을 통해 따뜻한 감동과 독한 갑부 비법을 전달하는 대한민국 서민 성공 프로젝트. 매주 화요일 밤 8시 20분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