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다니엘, 데뷔 앨범 판매 하루 만에 34만 장 돌파…역대 남녀 솔로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강다니엘이 솔로 데뷔 앨범으로 한터차트 앨범 부문 역대급 정상을 차지했다.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가 지난 29일 오프라인 앨범이 발매 이후 하루가 지난 오늘 오전 7시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의 일간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발매 하루 만에 총 34만 2,218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첫날 판매량 집계 기준 역대 남녀 솔로 가수의 판매 1위를 경신, 역대급 스코어로 지난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이번 앨범은 발매 전 선주문량만 45만 장이라는 이례적 수치로 이미 화제 된 바 있으며, 하루 만에 판매량 34만 장을 돌파하며 그의 저력을 입증했다. 발매 직후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 전체가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석권한데 이어, 발매 당일의 하루치 집계만으로 기존 역대 남녀 솔로 가수 초동(음반 발매 후 일주일 간의 음반 판매량) 기록 2위에 랭크, 강다니엘의 막강 파워를 실감케 한다.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은 지난 25일 열린 데뷔 쇼케이스에서 역대급 선주문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그는 "우선 기다려주신 팬들에게 너무 죄송하고 감사하다. 이 정도 반응은 예상하지 못했다. 오래 기다린 마음을 표현해주신 것 같다"라고 답했다. 이어 "팬들을 위해 발매한 앨범인 만큼 음원 성적보다는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발매 이후부터 줄곧 한터 차트 실시간 음반 차트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매일 새로이 갱신하며 끝나지 않는 ‘강다니엘의 기록’에 초동 집계 마감 후 최종 스코어는 어떻게 기록될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강다니엘은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 차트에서 미국, 캐나다,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홍콩, 타이완,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터키,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캄보디아, 라오스, 마카오 등 20개국에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종합 카테고리 앨범 차트에서도 싱가포르, 말레이상, 타일랜드, 홍콩, 타이완,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터키, 스페인,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캄보디아, 칠레, 라오스 등 15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긴 공백을 기다려 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오는 31일부터 광주, 대전, 부산, 대구 등에서 순차적으로 팬사인회를 개최, 방방곡곡의 팬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