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라이온 킹’에도 나온 하쿠나마타타, 뜻은? “근심 걱정 모두 떨쳐버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애니메이션 ‘라이온킹’에도 사용되어서 널리 알려진 하쿠나마타타 뜻에 관심이 집중됐다.

하쿠나마타타는 말 그대로 옮기면 문제 없다라는 뜻이다.

영화 ‘라이언킹’ 스틸컷

이 표현은 라이온킹 애니메이션에도 사용되었으며 한국어로 "근심 걱정 모두 떨쳐버려."로도 더빙되어 있다. 

하지만 스와힐리어를 쓰는 현지인들은 잘 쓰지 않는 표현이다. 스와힐리어로 Hakuna는 "없다." Matata는 "문제"라는 뜻이다.

‘라이언킹’은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쫒겨난 뒤 날라와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감동 스펙터클 대작으로 애니메이션에 이어 최근 영화로도 개봉했다. 

존 파브로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라이언 킹’은 더빙 라인업으로 전세계 탑스타 도날드 글로버,비욘세,제임스 얼 존스,치웨텔 에지오포,세스 로건,빌리 아이크너 등이 대거 참여했다. 현존하고 있는 세계적인 영화음악가 한스 짐머와 세계적인 천재 뮤지션 퍼렐 윌리엄스가 참여해 음악까지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든다. 

지난 17일 개봉한 영화 ‘라이온 킹’은 현재까지(30일 기준) 관객수 3,866,859명을 기록하며 절찬리 상영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