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잼라이브 7월 30일 오늘의 힌트, 우리가 만든 것 우리가 쓰자…정답은 ‘일제강점기 물산장려운동’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7.30 08:0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7월 30일 잼라이브는 아래와 같다. 

우리가 만든 것 우리가 쓰자

해당 힌트의 정답은 ‘물산장려운동’으로 추측되고 있다.

물산장려운동은 1920년대에 일제의 경제적 수탈정책에 항거하여 벌였던 범국민적 민족경제 자립실천운동이다.

이는 3·1운동에 참가하였던 민족 지도자들이 민족운동의 부흥을 위해서는 우리 힘의 배양이 절실함을 주장하며 벌인 운동으로 알려졌다.

개화한 근대 지식인층 및 대지주들이 중심이 되어 물자 아껴쓰기 및 우리 산업 경제를 육성시키자는 기치 아래 민족정신을 일깨우며 앞장서 벌여 나간 운동.

한편 잼라이브퀴즈쇼의 총 상금은 오백 만 원으로 알려졌다.

잼라이브
잼라이브

매주 정해진 날짜에 진행되며 힌트와 관련된 문제는 밤 9시에 방송되는 잼라이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금요일의 경우 오후 12시 30분에 퀴즈가 실시된다. 

게릴라 방송의 경우에는 정규방송 진행자를 통해 구두로 공지한 후 푸시 알람으로 다시 한번 알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잼라이브는 퀴즈의 힌트를 제공하고 종료 후에는 다음 힌트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게임은 스노우에서 서비스하는 대국민 라이브 퀴즈 쇼로 알려졌다.

실시간 경쟁을 통해 최종 우승 시 상금을 받아갈 수 있다. 일정액이 모이면 실제로 출금이 가능하다. 총 7~10개의 문제를 풀어 최종 생존자들이 해당 상금을 나눠가지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잼라이브는 매일 1회 이상 방송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공개된 상금 총액이 약 24억원이라는 것이 밝혀지며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 

김태진, 김해나 아나운서, 서경환 등이 진행을 맡아으며 네이버 검색 시 연습퀴즈를 진행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잼라이브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