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기총 조사위, 전광훈 목사 횡령 혐의로 고발…‘대통령 하야’, ‘전라도 빨갱이’ 막말 목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횡렴 등의 혐의로 고발 당했다.

29일 뉴시스에 따르면 한기총 조사위원회는 횡령·사기·공금착복 및 유용 혐의로 전 목사를 이날 오전 10시께 서울 혜화경찰서에 고발했다.

조사위에 따르면 전광훈 목사는 지난 2월 15일 열린 취임식부터 6개월간 18차례의 행사를 열고 그 후원금을 본인 명의 또는 자신이 대표를 맡고있는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 계좌에 입금했다. 

조사위는 “한기총으로 개설된 통장에 들어온 것은 단지 ‘이승만 대통령 대학 설립기금’ 60만원이 전부”라며 “한기총으로 들어와야 할 거액의 후원금과 기부금을 자신의 단체로 받은 탓에 한기총 사무실 임대료와 직원들 월급이 몇 달째 밀려있다”고 주장했다.

조사위원회에 따르면 전 목사 취임 이후 한기총은 5개월간 사무실 임대료를 밀리고 직원들에 대한 임금도 미지불한 상태다.

전광훈 목사 / 뉴시스 제공
전광훈 목사 / 뉴시스 제공

한기총 측도 같은 시간 혜화경찰서를 찾아 “전 목사 임기 시작부터 한기총 재정이 바닥이었다. 오히려 후원금 대비 지출 내역에서 적자가 발생했다”며 또한 “성령세례심포지움 등 한기총 주최 행사에서 후원금을 모금한 사실이 없다” 등의 내용으로 조사위 주장에 반박하고 나섰다.

이에 대해 조사위는 “적자인지 흑자인지는 알지 못하지만 일단 한기총 계좌로 들어와야 한다"며 "원칙적으로 그런 행정처리가 돼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안 됐기 때문에 한기총이 어려움을 낳고있다”고 재반박했다.

한편 전광훈 목사는 이전에도 ‘문재인 대통령 하야’, ‘전라도 빨갱이 발언’ 등의 언행으로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또한 한 교계 관계자는 전광훈 목사를 지난 3월 사문서위조 및 행사 혐의로, 4월 은행법 위반과 횡령·배임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