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이어트+장건강 효능 있는 ‘모유유산균’, 락토바실루스 가세리 BNR17의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다이어트와 장 건강에 효과적인 ‘모유유산균’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알짜왕’ 다재다능한 유산균 중 하나인 모유유산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모유유산균은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비만 세균을 사멸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몸 속 탄수화물을 소화효소가 분해할 수 없는 다당류로 변환시켜 체중 증가 억제 및 지방세포 크기 감소로 다이어트를 도와주게 된다.

미토콘드리아의 역할은 세포호흡 활성화 및 에너지를 생산하는 역할을 한다. 이때 모유 유산균은 세포호흡 활성화에 도움을 주게 된다.

‘알짜왕’ 캡처

결국 탄수화물, 지방을 에너지화 시켜 몸 속 묵은 살 타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모유유산균 속 락토바실루스 가세리 BNR17은 여성의 모유에서 얻어낸 모유 유산균의 일종으로 알려졌다.

이는 장내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고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모유 유산균 섭취시 부작용으로는 많은 양을 복용할 시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에 표기된 권장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알짜왕’은 세상에 떠도는 많고 많은 정보 중 엄선된 알짜 정보만을 선별해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JTBC에서 방영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