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인양행, 포토레지스트 원재료 국산화 소식에 52주 신고가 경신…“율촌화학-동진쎄미켐 등 관련주 현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염료, 조제 무기안료 및 기타 착색제 제조업체 경인양행이 투자자들 사이서 주목받고 있다.

경인양행은 29일 오전 9시 37분 기준 코스피 시장서 전일 대비 12.92% 상승한 10,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로서 이들은 52주 신고가를 또다시 경신하면서 이틀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6일 상한가에 돌입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던 이들의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바로 포토레지스트 핵심 원재료를 생산한다는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

네이버 캡처
네이버 캡처

아시아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경인양행은 감광재의 국산화에 성공해 전 세계 시장의 1/3에 대한 공급을 담당한다고.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로 인해 관련주가 반사효과로 급등한 것과 마찬가지로 이들 역시 소재 국산화로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화학제품 제조업체 율촌화학도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남영비비안은 상한가를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동진쎄미켐은 하락세로 전환했으며, 후성은 상승세가 꺾여 보합세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1977년 설립된 경인양행은 1995년 코스피에 상장됐다.

지난해 매출액은 3,311억 201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