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출발! 비디오 여행’ 기막힌 이야기, 애나벨 집으로…‘봉오동 전투’ ‘김복동’ ‘그것:두번째 이야기’ ‘엑시트’ ‘맨 인 블랙:인터내셔널’ ‘임금님의 사건수첩’ ‘사자’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7.28 13:2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는 1290회로 ‘봉오동 전투’, ‘김복동’, ‘그것:두번째 이야기’, ‘엑시트’, ‘맨 인 블랙:인터내셔널’, ‘임금님의 사건수첩’, ‘애나벨 집으로’, ‘사자’가 나왔다. 

28일 MBC에서 방송된 ‘출발! 비디오 여행-온영화’ 코너에서는 ‘봉오동 전투’와 ‘김복동’을 소개했다.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봉오동 전투’는 1919년 3.1운동 이후 봉오동 일대에서 독립군의 무장항쟁이 활발해진다.

항일 대도를 휘두르는 비범한 칼솜씨의 해철(유해진)과 발 빠른 독립군 분대장 장하(류준열) 그리고 해철의 오른팔이자 날쌘 저격수 병구(조우진)는 빗발치는 총탄과 포위망을 뚫고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군을 유인했다.

이들은 계곡과 능선을 넘나들며 귀신같은 움직임과 예측할 수 없는 지략을 펼치며 독립군으로 활약을 한다. 

‘김복동’은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일본의 사죄를 받기 위한 김복동 할머니의 27년 간의 기나긴 여정 포기할 수 없고, 포기해서도 안 될 희망을 위한 싸움을 하게 된다. 

'시시콜콜 코너'에서는 ‘그것:두번째 이야기’를 소개했다. 

27년마다 아이들이 사라지는 마을 데리에 또 다시 '그것'이 나타났다. 

27년 전, 가장 무서워하는 것의 모습으로 나타나 아이들을 잡아먹는 그것 페니와이즈에 맞섰던 루저클럽 친구들은 어른이 되어도 더 커져만 가는 그것의 공포를 끝내기 위해 피할 수 없는 마지막 대결을 하게 된다.

'이유있다' 코너에서는 ‘엑시트’를 소개했다.

용남(조정석)은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수 몇 년 째 취업 실패를 하고 눈칫밥만 먹고 있었다.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윤아)를 만나게 된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오르며 피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혼란에 휩싸인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향한 기지를 발휘한다.

'영화대 영화' 코너에서는 ‘맨 인 블랙:인터내셔널’ VS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소개했다.

‘맨 인 블랙:인터내셔널’에서는 MIB 본부는 자신의 모습을 감추고 오랜 시간 지구를 위협해 온 외계인을 감시하고 있었다.

 MIB 본부에도 변화가 요구되면서 신입요원 에이전트M(테사 톰슨)이 영입되고 MIB 에이스 요원  에이전트 H(크리스 헴스워스)가 파트너가 됐다.

그들에게 MIB 내부의 스파이를 찾아야하는 전대미문의 미션이 주어지게 됐다.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예종(이선균)은 모든 사건은 직접 파헤쳐야 직성이 풀리는 총명한 왕이다.

그를 보좌하기 위해 학식, 가문, 외모는 물론 한법 본 것은 절대 잊지 않는 비상한 재주까지 겸비한 신입사관 이서(안재홍)가 임명된다.

하지만 의욕과 달리 어리바리한 행동을 일삼던 이서는 예종의 따가운 눈총을 한 몸에 받으며 고된 궁궐 생활을 시작한다.

때마침 한양에 괴이한 소문이 돌기 시작하고, 예종은 모든 소문과 사건이 심상치 않음을 직감한다.

예종과 이서는 모든 과학적 지식과 견문을 총동원, 괴소문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나선다.

'기막힌 이야기' 코너에서는 ‘애나벨 집으로’를 소개했다.

퇴마사 워렌 부부는 저주 받은 인형 애나벨을 발견하고 집에 있는 오컬트 뮤지엄 진열장에 격리시킨다.

또다른 초자연적인 현상을 연구하기 위해 워렌부부가 떠난 사이, 집에 남아있던 10살 딸 주디와 베이비시터는 절대 들어가지 말라는 경고를 어기고 만다.

탈출한 애나벨은 모든 악령들을 깨우고 잊을 수 없는 공포의 밤을 준비한다.

또 숨어보는 명작 '숨보명'코너에서는 영화 ‘사자’에 출연하는 배우 안성기가 나왔다. 

안성기는 자신의 '숨보명'으로 마틴 스콜세이지 감독 로버트 드니로 주연의 ‘택시 드라이버”를 소개했다. 

MBC에서 방송된‘출발 비디오여행’은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