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안산 대부도 조개구이 포차 맛집, 해물라면볶음-조개찜-새우구이 “최고!” [★픽]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7.27 20:0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경기 안산 원곡동·대부도를 찾았다. 

27일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여기가 좋다 – 안산 원곡동/대부도’ 편을 방송했다.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배우 김영철은 안산갈대습지공원과 고잔역 그리고 원곡동 다문화거리 소재 중화요리 전문점인 도삭면 우육탕 맛집과 대부도 바다 옆 방조제 길에 위치한 조개구이 포차 등을 방문했다.

대부도 바다 옆 방조제 길을 따라 걷던 김영철은 조개구이 포차 맛집을 만났다. 더는 길이 없는 바다 끝 막다른 곳에 위치한 가게다. 천막으로 세운 포장마차는 대부도 조개구이 맛집으로 이름난 곳이라고 한다. 약 20년 한 자리를 지키며 차츰 단골이 많아진 숨은 명소다.

조개구이, 조개찜, 간재미무침, 연포탕, 새우구이, 해물칼국수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나오는 음식 중에서도 김영철은 특히 조개구이와 함께 등장한 특제 소스 해물라면볶음에 반했다.

해물라면볶음 맛을 본 김영철은 “제가 먹어본 라면 중에 최고인 것 같다”고 극찬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동XX조개구이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KBS1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