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차달남’ 최신 한류 2019, 1위 방탄소년단 BTS-2위 100년의 대사건 기생충-3위 요술버선…치맥-소주-컵밥-박항서-손흥민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7.27 15:3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차트를 달리는 남자’에서 '세계를 들썩이는 최신 한류 2019'가 나왔다.

27일 방송된 KBS joy‘차트를 달리는 남자’에서는 이상민, 조우종 진행으로 '세계를 들썩이는 최신 한류 2019'가 나왔다. 

 

KBS joy ‘차트를 달리는 남자’방송캡처
KBS joy ‘차트를 달리는 남자’방송캡처

 

10위는 '추위를 날리는 한국의 전통’이 나왔는데 찜질방은 헐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와 아만다 사이프러스가 방문해서 반했다고 했다.

또한 영화 '트와일라잇'의 여주공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한국에 방문하면 꼭 찜질방에 방문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림픽 선수들도 드러누운 온돌이 나왔는데 온돌방의 매력에 푹 빠진 외국인 모습이 나왔다. 

9위는 '외국인 입맛도 사로 잡다! K-FOOD'가 나왔는데 한 치킨 유명 프렌차이드는 300개가 넘는 체인점을 외국에 냈다.

한국의 치킨 중에서 양념치킨이 인기가 있는데 한국치킨은 외국의 치킨과 달리 얇게 밀가루를 써서 좋다고 했다.

특히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화제가 된 배우 전지현의 치킨과 맥주를 함께 먹는 장면으로 세계적으로 치맥 열풍을 일으켰다.

이어 노량진 수험생들이 싼 값에 먹었던 길거리 음식 컵밥이 미국 인기 음식이 됐다.

8위는 '월드클래스 국가대표 선수 손흥민'이 나왔는데 영국인들은 손흥민의 모습에 '손세이셔널'이라고 응원가를 부르며 박수를 쳤다.

손흥민을 향한 토트넘의 사랑은 전광판과 한국이름의 유니폼 그리고 3.1절에 국기를 올려주었으며 세계의 축구팬들은 대한민국을 손흥민의 나라라고 하며 방문을 한다고 했다. 

7위는 '유행은 돌고 돈다! 한국의 뉴트로 패션'이 나왔는데 '넷플리스'에서 '킹덤' 드라마를 본 세계인은 갓을 쓴 선비를 보고 그 매력에 빠졌다.

인터넷에서 갓을 핫템으로 사서 쓰고 패션쇼에서도 갓이 아이템으로 나왔다.

이어 영국의 맨즈웨어 컬렉션에서 디자이너는 동묘 스타일 패션쇼를 하면서 놀라움을 줬다. 

6위는 '베트남의 국민 영웅 박항서'가 나왔는데 박항서는 베트남을 '아세안 축구연맹 스즈키컵'에서 2008년 이후 10년 만에 우승을 시켰다. 

박항서는 베트남을 아시아 최강 축구팀으로 만들고 한국과 화해하는 큰 역할을 했다.

 

KBS joy ‘차트를 달리는 남자’방송캡처
KBS joy ‘차트를 달리는 남자’방송캡처

 

5위는 '세계가 취해버렸다! 소주 영국 가디언지'에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술이라고 게재했다고 전했다.

동남아에서는 고급술로 인식되며 보드카보다 비싸게 팔리고 그 나라에서 먹기 힘든 과일을 활용한 과일 소주도 인기라고 했다.

4위는 '셀럽들이 인정하는 한국의 의료기술'이 나왔는데 아랍에미리트 왕자가 한국에 입원 치료 중인 원로를 병문 안을 오는 모습을 보였다.

헐리우드 스타들은 한국의 침과 부항을 했는데 히딩크 전 감독은 수술후 재활치료를 한국에서 하고 효과를 봤다. 

일본 영화 '데스 노트'에 출연했던 배우 마쓰야마 코유키는 한국에서 원정 출산을 하고 산후조리원에서 감동을 받았다. 

3위는 '해외 품절 대란 뜻밖의 상품들'이 나왔는데 일본 젊은이들은 한국 재래시장에서 산 '할머니 요술 버선'을 신고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리게 됐다. 

이어' 할머니 담요'가 인기를 끌었는데 파격적인 디자인과 보온성이 뛰어나서 외국인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2위는 '한국영화 100년의 대사건 기생충'이 나왔는데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봉준호를 소개하자 셀럽들의 기립박수가 멈추지 않았다.

봉준호의 '기생충'은 장르에 얽매이지 않는 신선한 전개와 유행어로 폭발적인 인기를 받았고 한국영화 최초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고 최고의 영예를 받게 됐다.

1위는 '한류의 새역사 방탄소년단'이 나왔는데 BTS는 영국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독공연을 했는데 그 곳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만이 오를 수 있는 곳이었다.

공연 전 날에는 BTS 팬들은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광장에 모여 옥외 광고판의 BTS영상을 함께 관람하는 모습을 보였고 각종 어워드에서 수상을 하고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 한국 가수 최초 2관왕을 받게 됐다. 

또 10년 간 방탄소년단(BTS)가 이뤄낼 가치는 56조원이라고 하며 놀라움을 줬다. 

KBS joy‘차트를 달리는 남자 ’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에  방송되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