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이웨이’ 조혜련, 전남편과 이혼 후 “중국에서 만나 재혼한 남편, 소박하고 꾸밈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인생다큐 마이웨이’ 조혜련이 굴곡진 인생사부터 중국에서 만나 재혼한 남편에 대해 입을 열었다. 

지난 24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넘치는 끼와 에너지로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조혜련의 인생을 조명했다.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제공

조혜련은 지난 1991년 김국진, 금병완과 함께 KBS 개그맨 시험을 봤지만 홀로 2차에서 고배를 마셨다. 조혜련은 좌절감에 학교도 휴학하고 과자공장에 취직해 10개월 동안 일했지만 개그맨의 꿈은 쉽게 지워지지 않았다. 

공장 동료들이 고된 일을 한 뒤 개그 프로그램의 한 코너 '봉숭아 학당'을 보며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고, 다시 개그맨이 되겠다고 결심한 것이다. 이듬해 KBS 특채 개그맨으로 선발됐고, 이후 MBC로 옮겨 개그 코너 '울엄마'를 운명적으로 만나게 된다.

'울엄마'에서 '경석 엄마'역을 맡은 조혜련은 "아이디어 회의를 하는데 채소 장사할 때가 떠올랐다"며 어린 시절 엄마를 돕기 위해 채소를 팔던 기억을 떠올려 캐릭터를 연구했다. 넉넉지 못한 집안 살림에 1남 7녀 중 다섯째로 태어난 조혜련은 어려서부터 밭일을 돕고 채소 장사를 하며 살아야 했고, 이런 경험은 그녀를 더 열정적이고 차별화된 개그맨으로 성장하게 하는 발판이 됐다.

'울엄마'를 통해 스타덤에 오른 조혜련은 이후 코미디 프로그램 출연은 물론, 음반활동과 다이어트 비디오 제작, 일본과 중국 진출 등 다방면으로 활동을 이어나갔다. "당시 TV가이드, TV저널이라는 잡지에 (연예인) 인기 순위가 있었는데, 1위까지 올라가봤다"며 활발하게 활동했을 당시 인기를 떠올렸다.

또한 이날 조혜련은 중국 유학 시절 만나 재혼한 2살 연하의 남편을 공개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밝혔다. 

조혜련은 “중국 위해에서 우연히 남편과 만났다. 중국 활동도 알아보고 중국어를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유학을 알아보고 왔다 갔다 하다가 만나게 됐다. 혼자된 지 꽤 되고 하니까 그렇다고 아무나 만날 수도 없고 그러다 이분을 만났는데 소박하고 소탈한 꾸밈이 없는 편안한 걸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조혜련은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0세다.그는 1998년 남편과 결혼해 슬하에 아들 우주와 딸 윤아를 두었다.이후 2011년 이혼한 조혜련은 3년 뒤  2014년 두살 연하의 사업가인 남편과 재혼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