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SBS ‘생방송 투데이’ 완도 전복코스요리, 전복회-전복버터구이 등 코스…공릉동의 건강 반찬가게-먹방 크리에이터 쯔양 뼈 탑 감자탕-인생분식 가성비 쫄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SBS ‘생방송 투데이’ 에서는 완도 전복코스요리와 자연산 활어회 전문점, 공릉동의 건강 반찬가게, 산더미 뼈 탑 감자탕, 가성비 쫄면이 나왔다. 

26일 방송된SBS ‘생방송 투데이’ 2378회에서는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진행으로 맛집을 소개했다.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캡처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캡처

 

‘완도 3GO 여행 코너’에서는 전남 완도로 여행을 떠났다.

완도에서는 전복을 전국 방방곡곡으로도 가지만 해외의 아시아, 유럽 쪽까지 수출되고 있다고 전했다.

눈과 입으로 즐기는 남도의 싱싱함을 가진 완도 전복은 철저한 검사를 마친 후에 수출이 된다고 하는데 이곳의 맛집으로 전복코스요리와 자연산 활어회 전문점을 찾았다.

전복은 완도산만 사용하고 활어회는 자연산을 사용하는데 전복회, 전복구이, 전복물회, 전복매운찜, 전복찜, 전복버터구이가 함게 나오는 코스요리가 있다. 

‘우리 동네 반찬 가게-가성비와 맛을 한 번에 담은 건강 반찬’편에서는 서울 노원구 공릉동의 반찬가게를 소개했다.

가성비와 맛을 한 번에 잡은 이 반찬가게는 2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반찬과 1000원 할인까지 해준다. 

이 반찬 가게의 연 매출 4억의 1등 공신인 밥도둑 양념계장은 매실과 참외를 넣고 양념을 아끼지 않는 것이 비법이라고 전했다. 

기분좋게 매콤한 '황태조림'은 물이 불린 황태를 참기름과 식용유를 1:1비율로 넣어야 타지 않고 고소한 맛이 나고 양념을 듬뿍 넣으면 촉촉 매콤한 황태조림이 완성된다고 했다. 

‘맛스타그램’에서는 '공들여 쌓았다! 뼈 탑 감자탕'편에서는 경기도 고양시의 ‘산더미 감자탕’을 소개했다.

SNS에서도 사진 한 장만으로도 놀라운데 감자탕의 등장 만으로 손님들의 감탄사가 멈추지 않고 그릇이 넘칠 정도로 푸짐한 인심을 느낄 수 있는 감자탕은 시원한 국물 역시 일품이다. 

또한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직접 맛을 보는데 푸짐한 양을 맛있게 모두 먹는 모습에 보여줬다.

뼈 탑 감자탕을 만드는 사장님은 비법 국물로 쌀뜨물과 말린 민들레, 강황, 깻잎등 각종 재료를 넣어서 국물을 만들어 준다고 전했다.

이어 깔끔하고 부드럽고 냄새가 나지 않는 양념으로 들깨죽과  돼지기름, 죽염을 넣어서 감칠 맛을 내준다고 했다. 

‘인생분식-어느 덧 친구가 된 28년 사랑방 쫄면’편에서는 경기도 양평균의 분식집을 소개했다.

이 곳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의 쫄면을 제공하는데 특히 중독성 있는 매운 맛이 인기비결이라고 했다. 

쫄면 한그릇에는 콩나물과 양배추, 오이등이 들어가서 아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이 있는데 소박한 김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있다.

분식점은 28년 간 한 자리를 지켜온 분식점에서는 과거 고등학교 시절 맛을 봤던 손님들이 찾아왔다.

쫄면 이외에 물냉면, 비빔냉면이 모두 5,000원의 가격으로 양과 맛을 모두 잡았다. 

또 기업 혁신 프로젝트 우리회사를 부탁해에서는 전남 합천군의 국수 제조 기업을 소개했다. 

SBS 에서 방송된 ‘생방송 투데이’는 월요일~금요일 저녁 7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