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7분 닭개장-피칸 멸치볶음-닭고기 간장볶음, 이기주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7분 닭개장, 피칸 멸치볶음, 닭고기 간장볶음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해 8월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58회는 ‘문화센터 스타강사의 특급 비법! 9월 특강’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이기주 요리연구가는 7분 닭개장, 피칸 멸치볶음, 닭고기 간장볶음 레시피를 소개했다.

얼큰하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 초간단 7분 닭개장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7분 닭개장 만드는 법>

▶ 재료 : 닭가슴살 통조림, 사골육수, 물, 고사리, 대파, 숙주, 느타리버섯, 굵은소금, 식용유, 고춧가루, 다진 마늘, 국간장, 진간장, 청주, 후추, 소금

먼저 식용유 1/2컵, 고춧가루 1스푼을 섞어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돌려 고추기름을 만든다.

고추기름 3스푼, 고춧가루 6스푼, 청주 3스푼, 국간장 7스푼, 진간장 6스푼, 다진 마늘 6스푼, 후추 약간, 소금 약간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대파는 길이대로 반을 잘라 굵게 썰고, 굵은소금으로 문지른 후 물로 씻어 진액을 빼준다. 고사리와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준다.

냄비에 닭가슴살 통조림 420g, 고사리 200g, 느타리버섯 100g, 대파,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준다.

사골육수 300g과 물 1.5L를 넣고 센 불에서 끓인다. 팔팔 끓어오르면 숙주를 넣고 5~6분 정도 더 끓여주면 7분 닭개장이 완성된다.

차원이 다른 고소함 폭발 피칸 멸치볶음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피칸 멸치볶음 만드는 법>

▶ 재료 : 잔멸치 400g, 피칸 200g, 고추기름 6스푼, 다진 마늘 2스푼, 청고추, 홍고추, 설탕 6스푼, 맛술 9스푼, 간장 3스푼, 참기름 6스푼, 통깨 약간, 물엿 9스푼

먼저 잔멸치 400g과 피칸 200g을 마른 팬에 약한 불로 고슬하게 볶는다. 고추기름 6스푼, 다진 마늘 2스푼을 넣고 볶아준다.

마늘의 향이 올라오고 노릇해지면 멸치와 청고추, 홍고추를 함께 넣어준다.

설탕 6스푼, 맛술 9스푼, 간장 3스푼, 참기름 6스푼, 통깨 약간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 뒤 함께 볶아준다.

수분기가 날아가서 물기가 없어질때 쯤 피칸을 넣어준다. 물엿 9스푼을 넣고 볶아주면 피칸 멸치볶음이 완성된다.

달콤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닭고기 간장볶음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닭고기 간장볶음 만드는 법>

▶ 재료 : 닭다리살 1kg, 편 마늘 반컵, 다진 피칸 6큰술, 통피칸 2줌

▶ 양념장 : 설탕 3스푼, 다진 마늘 3스푼, 참기름 3스푼, 생강즙 4스푼, 간장 8스푼, 맛술 7스푼, 후추 약간

먼저 닭다리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설탕 3스푼, 다진 마늘 3스푼, 참기름 3스푼, 생강즙 4스푼, 간장 8스푼, 맛술 7스푼, 후추 약간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 뒤 손질한 닭고기를 재운다.

종이 타월 사이에 피칸 한 줌(6스푼 분량)을 넣고 잘게 다진다. 프라이팬을 달군 후 양념장에 재워둔 닭고기를 넣는다.

편으로 썬 마늘을 반컵 분량과 다진 피칸 6큰술을 4의 닭고기에 넣는다. 닭고기 국물이 자작해지면 통피칸 2줌을 넣는다.

물엿 9스푼을 넣고 골고루 섞으면 닭고기 간장볶음이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 4월 1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