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오이깍두기-가지볶음, 황지희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오이깍두기, 가지볶음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해 8월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58회는 ‘문화센터 스타강사의 특급 비법! 9월 특강’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황지희 요리연구가는 오이깍두기와 가지볶음 레시피를 소개했다.

오래도록 무르지 않는 아삭아삭 오이깍두기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오이깍두기 만드는 법>

▶ 재료 : 오이, 양파, 부추, 쪽파, 소금, 설탕, 중간 고춧가루, 새우젓, 멸치액젓, 다진 마늘, 생강즙, 꿀, 미숫가루

먼저 오이 30개는 길게 4등분 해준 후 깍둑 썰어 준비한다. 양푼에 오이를 담고 소금 1/2컵, 설탕 1/4컵을 넣어 30분간 절인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양파 5~6개는 깍둑 썬 후 양푼에 담고 고춧가루 3컵을 넣어 버무려준다. 새우젓 1/4컵, 멸치액젓 1/2컵, 다진 마늘 1/4컵, 생강즙 1/4컵, 꿀 1/4컵을 넣고 버무려준다.

손질해놓은 부추와 쪽파를 넣어 살살 버무려준다. 미숫가루 1/4컵을 넣어 마무리하면 오이깍두기가 완성된다.

지금이 제철 달큰함 2배! 쫄깃쫄깃 가지볶음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가지볶음 만드는 법>

▶ 재료 : 가지 3개, 애호박 1개 반, 풋고추, 홍고추, 고춧가루, 물, 멸치액젓, 소금, 다진 마늘, 통깨, 참기름

먼저 가지는 2cm 크기로 어슷하게 썰어준다. 가지 3개 기준 식초 3스푼을 넣고 3분간 버무려준다.

애호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소금에 3분간 절여준다. 고춧가루 4스푼, 물 4스푼, 멸치액젓 4스푼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팬에 식용유 2스푼을 두르고 팬이 달궈지면 절여놓은 가지를 넣어준다. 애호박을 넣어 충분히 볶은 뒤 애호박 숨이 죽으면 양념장을 넣어 다시 볶아준다.

채 썬 홍고추, 청고추를 넣고 다진 마늘 2스푼을 넣어 볶아준다. 불을 끈 뒤 참기름 1스푼을 넣고 통깨를 뿌려주면 가지볶음이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 4월 1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