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수미네 반찬’ 여름방학 반찬, 통명란계란말이-차돌박이된장찌개-간장두부튀김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수미네 반찬’ 통명란계란말이-차돌박이된장찌개-간장두부튀김 레시피가 화제다.

지난 24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여름방학 맞이 식탁 위를 든든하게 채울 방학 반찬이 소개됐다.

tvN ‘수미네 반찬’

통명란계란말이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계란물을 풀어주고 쪽파 한마디 소량 쫑쫑 썰어주고 달걀물에 섞어주고 명란 알 1개를 길게 세로로 반 잘라준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센 불에 3분 달구다가 약불로 바꿔준다.팬에 달걀물을 부어주고 맨 끝에 잘라놓은 명란을 올려준 다음 달걀물이 익으면 불을 끄고 돌돌 말아준다.

명란이 다 익기 전에 꺼낸 뒤 잘라주면 완성이다.

tvN ‘수미네 반찬’

차돌박이된장찌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뚝배기에 쌀드물 1.6L를 붓고 끓여준다.감자 1개,애호박 1개, 양파 반개 사이즈 맞춰 깍둑 썰어준다.쌀드물에 깍둑 썰은 감자를 넣고 된장 크게 1큰술 풀어준다.

다음 홍고추 1개 길게 반 자른 후 청양고추 2개와 같이 쫑쫑 썰고 대파 대가리 부분 1/2만 큼지막하게 썰어준다.호박을 넣어주고 국물 2국자 떠내준다.

두부 반모도 깍둑 썰고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1/2 작은술 넣어준다.썰어놓은 양파를 넣고 녹인 차돌박이도 다른 채소와 같은 크기로 깍둑 썰어 넣어준다.

두부와 고추 대파를 넣고 중불로 끓여주다가 후추 4번 탈탈 넣고 고춧가루 1작은 술 추가 넣은 뒤 약불로 줄여주면 완성이다.

tvN ‘수미네 반찬’

간장두부튀김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우선 두부를 약간 큰 깍두기 사이즈로 썰어준 다음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준다.웍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 센 불에 두부를 넣고 놀놀하게 튀겨준다.

감자 전분가루 1큰술에 물 1큰술 섞어 전분물을 만들어 주고 작은 볼에 간장 1큰술, 설탕 2작은술 섞어준다. 약 10분 정도 튀긴 두부를 건져서 기름을 털어낸 다음 다시 5분 정도 튀겨준다.

이후 건져낸 두부 위에 전분물을 뿌려준 다음 양념장을 뿌리고 섞어준다.청양고추 반개, 홍고추 반개 썰어서 두부 위에 올려주면 완성이다.

tvN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