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티오피미디어 측 “업텐션, 이진혁-김우석 제외 8인조로 컴백”…이진혁은 바이나인(BY9)으로?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7.26 12:5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그룹 업텐션(UP10TION)이 이진혁과 김우석(우신)을 제외한 8인조로 컴백한다. 이와 함께 이진혁의 향후 행보에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6일 오후 티오피미디어는 공식 홈페이지에 ‘업텐션 활동 및 새 앨범 발표’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업텐션(UP10TION)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해당 공지에 따르면 업텐션은 8월 말 새 앨범을 발표하고 전격 컴백한다. 다만 이번 앨범에는 김우석과 이진혁을 제외한 진후, 쿤, 고결, 비토, 선율, 규진, 환희, 샤오 등 8명의 멤버가 참여한다.

티오피미디어는 “업텐션의 김우석 군은 X1의 멤버로 활동을 예정하고 있다”고 했고, 이진혁에 대해서는 “프로그램 종료 후 바로 업텐션의 새 앨범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했다며 “적절한 휴식과 함께 팬미팅 등 개인 활동을 통해 팬 여러분께 인사드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티오피 미디어는 “멤버들과의 충분한 상의를 거쳐 결정한 사항이니 팬 여러분들의 양해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이진혁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됐다. 특히 ‘프로듀스X101’의 파생 그룹 바이나인(BY9) 결성을 원하는 팬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바이나인은 이진혁을 비롯해 이세진, 함원진, 토니, 김민규, 송유빈, 황윤성, 금동현 구정모 등 ‘프로듀스X101’ 생방송에 진출했지만 데뷔권에는 들지 못한 연습생들로 구성됐다. 

“당신만을 위한 아이돌이 되겠다”는 뜻의 그룹명 바이나인(BY9)은 ‘Be your 9’의 약자다. ‘By’에는 팬들의 뜻으로 만들어졌다는 의미가 담겼고, 숫자 9는 9명의 멤버를 의미한다.

9명 연습생의 팬들은 바이나인이란 그룹명을 시작으로 세계관, 응원봉, 앨범 시안, 공식 로고 등을 순식간에 자체 제작했다. 또한 바이나인 데뷔를 위해 자발적으로 모금 활동을 진행, 목표금액인 1억원을 달성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업텐션(UP10TION) 이진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처럼 ‘프로듀스X101’ 종영 후에도 바이나인(BY9)에 대한 관심이 식지 않은 가운데 이진혁을 제외한 업텐션의 컴백 소식이 전해진 것. 

이에 누리꾼들은 “이진혁 바이나인 진짜 데뷔하는 거 아냐?”, “우석이는 어쩔 수 없지만 진혁이까지 휴식이라니 이건 데뷔 각이다”, “업텐션도 이번 활동으로 잘 되고, 진혁이도 바이나인으로 만났으면 좋겠다”, “제발 바이나인 공식 입장 좀 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바이나인 결성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당분간 개인 활동을 예고한 업텐션(UP10TION) 이진혁이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진혁은 최근 활동명을 웨이에서 본명 이진혁으로 바꾸고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 8월 팬미팅을 계획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이하 티오피미디어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TOP Media입니다.

업텐션을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업텐션의 향후 활동 계획과 새 앨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업텐션은 8월 말 새 앨범 발표 예정입니다. 

이번 앨범은 진후, 쿤, 고결, 비토, 선율, 규진, 환희, 샤오 8명의 멤버가 활동할 계획이며,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한 업텐션의 이진혁, 김우석 군은 참여하지 않습니다.

업텐션의 김우석 군은 X1 의 멤버로 활동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진혁 군은 프로그램 종료 후 바로 업텐션의 새 앨범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 적절한 휴식과 함께 팬미팅 등 개인 활동을 통해 팬 여러분께 인사드릴 예정입니다.

멤버들과의 충분한 상의를 거쳐 결정한 사항이니 팬 여러분들의 양해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업텐션의 새 앨범 발매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따로 또 같이 펼쳐질 업텐션 멤버들의 활동에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