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나와살법, 뜻은?…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한 ‘신조어의 습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다나와’가 ‘다나와살법’이라 이름 붙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생소한 단어에 대중들의 반응이 뜨겁다.

25일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다나와살법’ 프로모션 시작을 알렸다. 이는 해당 사이트를 통해 던져진 물음에 답할 경우 각종 상품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다나와살법
다나와살법

다나와살법이 그 주인공이다. 왜 단어 끝에 ‘살법’을 붙였는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는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한 캐릭터가 “안녕하살법”이라 말하는 것에서 유래된 것. 우리나라로 말하면 “안녕하세요들송” 같은 말장난이다.

해당 인사법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단어 끝에 ‘살법’을 붙이기 시작한 것이다.

다나와살법광고주는 “광고주입니다”라며 “‘다나와살법’ 실검 올라가면 목동옆 앞에서 소리 벗고 팬티 자르겠습니다”라는 댓글을 올려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와 함께 최근 10대 사이에서는 ‘처돌이’라는 단어도 많이 사용된다. 처돌이의 뜻도 궁금해하는 네티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처돌이’는 처갓집 치킨의 마스코트 인형인 처돌이의 이름에서 따온 신조어로 ‘미쳐 돌 만큼 좋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무엇인가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이를 가리킬 때 주로 사용한다.

한편 다나와살법은 다나와에서 출시예정인 최저가 가격비교서비스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