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팀 K리그 vs 유벤투스 FC, 맞대결 앞두고 선수명단-라인업에 관심 집중…“호날두 보고 친선경기 공식 MD도 얻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K리그 올스타(팀 K리그)와 유벤투스 FC의 친선경기를 앞두고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팀 K리그 vs 유벤투스 FC’ 친선경기는 개최소식이 알려지면서부터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특히나 세계적인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2년 만에 방한한다는 것만으로도 축구팬들의 관심을 모으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덕분에 티켓 예매 오픈 당일 3시간 만에 티켓이 완판되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로 인해 한국프로축구연맹서는 친선경기에 나설 선수들을 팬투표로 선정하는 과정을 거쳤고, 이 결과로 11명의 선수가 라인업에 들었다. 더불어 경기평가위원회서 9명의 선수를 추가로 뽑아 20명의 선수가 경기장에 등장할 예정이다.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

최다득표 1, 2위는 대구FC의 조현우와 세징야가 기록했는데, 대구FC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방증하는 결과로 보인다.

이외에는 전북 현대의 이용, 울산 현대의 김보경과 박주호, FC 서울의 오스마르 등이 득표 상위권이었다. 박주영과 이동국도 큰 이변없이 뽑혔다.

당초 수비에는 울산의 불투이스가 선발됐으나, 허벅지 부상으로 인해 득표 3위에 올랐던 윤영선이 대체발탁됐다.

교체명단에 들어간 9명의 선수는 대체로 모든 팀에서 균형있게 뽑혔으며, 인천 유나이티드의 김진야가 최연소 선수로 발탁됐다.

호날두 / 유벤투스 공식 인스타그램
호날두 / 유벤투스 공식 인스타그램

이에 맞서는 유벤투스는 아시아투어 명단대로 슈체스니와 부폰, 데 리흐트, 보누치, 주앙 칸셀루, 피아니치(퍄니치), 엠레 찬, 마투이디(마튀이디), 라비오, 호날두와 만주키치, 이과인, 베르나르데스키 등이 나선다.

과연 유벤투스에서는 어떤 선수가 선발로 나서게 될지 관심이 모인다.

이번 경기는 KBS2와 푹(POOQ), 트위치 등서 중계되며, 친선경기 기념 MD를 비롯해 K리그 관련 상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경기에 나설 예정인 양 팀의 선수 명단은 아래와 같다.

팀 K리그 : 조현우, 박주호, 이용, 오스마르, 윤영선, 세징야, 김보경, 믹스, 박주영, 이동국, 타가트, 송범근, 홍철, 김진야, 발렌티노스, 이광선, 윤빛가람, 에델, 윤일록, 완델손

유벤투스 FC : 보이치에흐 슈체스니, 카를로 핀솔리오, 잔루이지 부폰, 마티에 데 실리오, 마타이스 데 리흐트, 레오나르도 보누치, 주앙 칸셀루, 다니엘레 루가니, 메리흐 데미랄, 미랄렘 피아니치, 블레즈 마튀이디, 엠레 찬, 아드리앙 라비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마리오 만주키치, 곤살로 이과인, 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