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강다니엘 쇼케이스, 선주문 45만장은 이제 시작일 뿐 "희망을 주는 가수될 것"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명실상부 최고의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할 강다니엘의 비상한 날갯짓이 시작된다.

2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의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쇼케이스는 아나운서 김일중이 MC를 맡아 진행됐다.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강다니엘은 파란 슈트 차림과 산뜻한 헤어스타일로 청량미를 더했다.

첫 공개되는 타이틀곡 '뭐해'의 무대와 함께 수록곡 'I HOPE'의 무대도 이어졌다. 댄서들과 함께 무대에 등장한 강다니엘의 유려한 춤솜씨와 함께 몽환적인 멜로디가 귓가를 사로잡았다.

무대를 마친 강다니엘은 "컬러에서 영감을 받았다"며 "제가 가진 색깔에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다양한 노래를 보여드리고자 했다"고 새 앨범 컨셉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인트로를 제외하고는 4곡의 작사에 모두 참여했다. 이번에 함께 작업한 작사가 형님들은 '프로듀스 101' 당시 연습생일때 처음 만났었다. 작사를 할만한 가수로 성장했다며 매우 기뻐했다"고 비하이드를 전했다.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워너원으로 뜨거운 인기를 누렸던 강다니엘은 홀로 무대에 서게 된 소감에 대해 "혼자 채우기에 무대가 너무 크더라. 형제같은 11명의 워너원에서 홀로 남겨져보니 워너원이라는 팀이 정말 멋지고 완벽한 팀이었구나라고 생각하게 됐다"라고 답했다. 그는 "그동안 그룹 활동을 하며 모자랐던 부분들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점점 무대를 채워나갈 수 있는 가수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오랜 시간 기다려 준 팬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강다니엘의 이번 앨범은 남자 솔로 단일 앨범으로 선주문 수량만 45만 장이라는 역대급 수치를 돌파했다. 그는 "우선 기다려주신 팬들에게 너무 죄송하고 감사하다. 이 정도 반응은 예상하지 못했다. 오래 기다린 마음을 표현해주신 것 같다"라고 답했다. 이어 "팬들을 위해 발매한 앨범인 만큼 음원 성적보다는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강다니엘은 전 소속사의 법적분쟁으로 데뷔가 미뤄지며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다. 그는 "공백기 동안 가족들과 어머니와 만나면서 고민을 상담하고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그간의 근황을 전했다.

6개월만에 대중 앞에 나선 그의 활동 계획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강다니엘은 "예능 프로그램 등 방송 출연 계획은 협의할 시간이 무척 짧았던 걸로 안다. 조만간 좋은 소식을 드릴 수있으면 좋겠다"라며 "방송 출연과 팬미팅은 협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전 소속사와의 법적분쟁으로 오랜 공백기를 가져야 했던 강다니엘인 만큼 관련 질문도 빠지지 않았다. 강다니엘은 LM엔터테인먼트가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강다니엘에 대한 전속계약상의 각종 권리를 제3자에게 유상으로 양도하는 공동사업계약을 체결해 전속계약을 정면으로 위반했다며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강다니엘은 "(제 3자 권리 양도에 대해)저는 전혀 알지 못했고 자세한 내용은 변호사님을 통해 충분히 전달드렸다"라고 양해를 구했다. 이어 "제가 활동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독자적으로 활동이 가능하다는 법적 판단을 듣고서다.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팬들을 위해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강다니엘은 이루고 싶은 꿈에 대해 “희망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날 생각하면 희망을 얻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나로 인해, 내 노래나 무대를 통해 ‘강다니엘도 열심히 사는데 나도 열심히 살아야지’라는 느낌을 주고 싶다”는 소망을 내비쳤다.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뭐해’를 비롯해 ‘INTRO(인트로)’, ‘Color(컬러)’, ‘Horizon(호라이즌)’, ‘I HOPE(아이 호프)’ 등 총 5곡이 수록됐으며, 오는 25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프로듀서팀 ‘디바인 채널’과 안무가 ‘앙투안’ 등이 힘을 모은 ‘color on me’는 강다니엘의 색을 더해 완성도를 높이며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강다니엘은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뭐해'를 비롯해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를 발매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