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블랙핑크(BLACKPINK) ‘Kill This Love’ MV, 5억뷰 돌파…‘붐바야’-‘마지막처럼’-‘뚜두뚜두’ 이어 4번째 기록

  • 이창규 기자
  • 승인 2019.07.25 06:2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블랙핑크(BLACKPINK)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가 5억뷰를 돌파했다.

25일 오전 6시 기준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5억 43만 705회를 가리키고 있다.

지난 4월 5일 공개된 후로 3개월여만에 5억뷰를 돌파하게 됐으며, 블랙핑크로서는 ‘붐바야’, ‘마지막처럼’, ‘뚜두뚜두’에 이어 4번째로 5억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국내 걸그룹 중 최초의 기록이다.

더불어 ‘뚜두뚜두’의 유튜브 조회수도 8억 9,000만 뷰를 돌파한 상태라 연내에 9억뷰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 캡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 캡처

2016년 데뷔한 블랙핑크(BLACKPINK)는 지수, 제니, 로제, 리사로 이루어진 그룹으로, YG엔터테인먼트가 투애니원(2NE1) 이후 7년만에 선보인 걸그룹이다.

데뷔 이후 ‘휘파람’, ‘붐바야’, ‘불장난’, ‘STAY’,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등의 히트곡을 내며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2017년에는 일본에 진출한 데 이어 지난 2월에는 미국에 진출하면서 본격적으로 세계무대서도 활동하기 시작했다.

특히나 지난 4월 코첼라 페스티벌에 출연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해 11월부터는 월드투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서울에서 시작된 월드투어는 태국과 인도네시아, 중국, 필리핀, 미국, 캐나다 등을 거쳐 지난 14일 태국에서의 공연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올 연말에 일본서 돔 투어가 예정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4일에는 지난해 서울서 개최된 월드투어 실황 DVD가 발매됐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