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60화, ‘호두마늘볶음’ X ‘간장두부튀김’... 반찬 어벤져스 4종 레시피 공개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미경 기자)  

24일 방영 된 ‘수미네 반찬’은 방학 반찬 4종 특집이 공개되었다. 김수미는 ‘호두마늘볶음’, ‘명란계란말이’, ‘간장두부튀김’ 그리고 마지막으로 ‘뱅어포구이’ 레시피가 공개했다. 이날 게스트로는 10대 모델인 19살 한현민이 출연했다.

한편민은 2017년 타임지가 뽑은 영향력 있는 인물로, 전 세계가 주목하는 신예 모델이다. 그의 어머니는 한국분이시고, 아버지가 나이지리아 분이이며, 그의 고향은 해방촌이라 한다. 그의 가족은 6남매로, 그가 제일 맏형이라고 한다.

tvN예능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tvN예능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방학 반찬 중, 세 번째인 ‘호두마늘볶음’의 주재료인 ‘호두’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뇌에 좋아서 치매 예뱅에 탁월하다. 또한 심장 건강과 항암에도 좋음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다음은 ‘수미네 반찬’에서 공개 된 김수미표 ‘호두마늘볶음’ 요리법이다.

① 아이들도 먹기 좋을 크기로 마늘을 반으로 잘라준다.

② 올리브유을 팬에 살짝 두르고, 약한 불에 마늘을 익혀준다.

③ 매실액 반 큰술을 넣어 마늘의 매운맛을 잡아준다.

④ 마늘이 익을 동안 양념을 만든다. 양념은 간장과 꿀 1큰술로 만든다.

⑤ 마늘이 익었으면, 호두 250g을 넣고 함께 볶아준다.

⑥ 불을 끄고 소스를 넣는다. 간장과 꿀은 쉽게 타기 때문에, 반드시 불을 끄고 넣어야 한다.

⑦ 마지막으로 통깨를 솔솔 뿌리면 간단히 완성!

tvN예능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tvN예능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다음은 이날 방송에서 마지막으로 만든 방학 반찬 4종의 피날레, ‘간장두부튀김’ 요리법이다. 이 요리의 경우에는 ‘두부강정’이라고도 부른다. 이날 사용하는 두부는 작게 잘라 튀길 것이기 때문에, 몽글한 순두부보다, 단단한 손두부가 더 좋다.

① 튀길 정도의 양으로 기름을 적당히 둘러준다.

② 손두부를 약간 큰 깍두기 사이즈로 자른다.

③ 튀겨야 하기 때문에, 키친 타올을 활용하여 최대한 두부의 물기를 제거해준다.

④ 쎈 불에 기름을 충분히 달궈준 후, 뜨거운 느낌이 들면 두부를 넣어준다.

⑤ 두부가 조금씩 놀놀해지면, 건져주고, 더욱 바삭해지도록, 2번 튀겨준다.

⑥ 양념은 간장 1큰술, 설탕 2작은술을 섞어 준비해준다.

⑦ 건져낸 튀긴 두부 위에, 간장 소스 골고루 위에 뿌려준다.

⑧ 마지막으로 참기름 약간, 통깨 살짝 뿌려주면 완성

tvN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김수미, 장동민, 여경래, 최현석, 미카엘 아쉬미노프이다. 본방송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시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