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바이나인(BY9) 결성되나?…송유빈, 이세진 ‘라방’에 출몰 “구정모 어디서 뭐 하는지”

  • 임라라 기자
  • 승인 2019.07.24 11:2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라라 기자] ‘프로듀스X101’의 파생 프로젝트 그룹 바이나인(BY9) 멤버로 거론되는 송유빈, 이세진이 친분을 과시하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지난 23일 오후 이세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이날 그는 약 55분간 인스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프로듀스X101’ 종영 및 참여 소감과 최근 근황 등을 밝혔다.

특히 이 라이브 방송에는 같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뮤직웍스 연습생 송유빈이 댓글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송유빈은 이세진과 함께 바이나인 멤버로 거론되는 연습생 중 하나다.

이세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캡처
이세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캡처

그는 방송 중 이세진이 본인의 특기인 마리모 인형 만들기를 하자 “마리몽 머리 너무 긴데 샾 예약 잡을까요?” “항상 의문인데 왜 입은 없어요?” 등 재치 있는 댓글로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송유빈뿐만 아니라 바이나인 멤버로 거론되는 또 다른 연습생들도 언급됐다. 이세진은 “동대문을 갔다 와서 진혁이를 위한 마리몽을 만들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티오피미디어 연습생 이진혁을 위한 마리모를 만들었다. 

이어 송유빈도 “구징모(구정모) 어디서 뭐하는지 아는 사람”이라고 다른 연습생 근황을 묻기도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세진과 송유빈은 Mnet ‘프로듀스X101’에 출연해 큰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파이널 무대에서 각각 최종 순위 18위, 16위를 기록해 아쉬움을 남겼다. 

바이나인은 구정모, 금동현, 김민규, 송유빈, 이세진, 이진혁, 토니, 함원진, 황윤성 등 Mnet ‘프로듀스X101’ 마지막 최종 무대에서 데뷔하지 못한 9명의 연습생으로 팬들이 만든 가상의 아이돌 그룹이다. 앞서 아이비아이(I.B.I), 제이비제이(JBJ) 등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얻어 데뷔했던 파생그룹이 있기 때문에 바이나인이 현실화될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9일 종영한 ‘프로듀스X101’을 통해 김요한, 김우석, 한승우, 송형준, 조승연, 손동표, 이한결, 남도현, 차준호, 강민희, 이은상이 최종 데뷔조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X1(엑스원)이라는 그룹으로 활동하게 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