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수요미식회-212회’ 이태원 국물닭발 맛집, 무뼈·통뼈-분식류-바지락칼국수 45년 노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수요미식회’에서 국물닭발 맛집이 화제다.

23일 Olive ‘수요미식회’에서는 닭발을 주제로 한 212회를 방송했다. (수요미식회 오늘 맛집)

Olive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Olive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는 개그우먼 홍현희과 에이핑크 남주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 가운데, 닭발 매니아였던 중국 제나라 왕, 우리나라 닭발 요리 역사, 닭발구이와 국물닭발 또는 통뼈닭발와 무뼈닭발, 영천 닭발편육, 목포 생닭발무침, 경산 간장닭발, 해남 생닭발회 등 닭발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오갔다.

두 곳의 닭발 맛집이 소개됐는데, 그 중 한 곳이 국물닭발 전문점으로 눈길을 끌었다. 진한 감칠맛과 매콤함을 느낄 수 있는 국물닭발 맛이 특징인 곳이다.

이태원역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의 외국인이 많이 다니는 그 거리에 유난히 한국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는 모습이다. 이태원의 힙스터 고객들에게도 한결같이 사랑받는 45년 노포다.

본래 굉장히 유명했던 분식집으로 지난 1974년 주인 할머니가 생계를 위해 시작한 식당이다. 이태원의 주변 환경의 변화로 닭발집으로 전업해 지금에 이르렀다.

대표 메뉴인 국물닭발은 거부할 수 없는 마성의 빨간 맛을 자랑한다. 매콤한 양념과 쫀득한 닭발이 환상 궁합을 이룬다는 평가다. 푹 끓인 닭발만이 가질 수 있는 탱글함이다.

통뼈국물닭발과 무뼈국물닭발 중에 취향에 따라 골라 먹으면 된다. 토핑으로 참치·치즈·김치를 추가 주문할 수 있고, 다 먹고 나서 먹는 복음밥이 별미다. 이외에도 오돌뼈와 주먹밥이 함께 나오는 메뉴를 비롯해 즉석떡볶이, 김밥, 주먹밥, 어묵, 오뎅탕, 계란찜 등의 분식류와 바지락칼국수도 먹을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숙XX닭발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0길(한남동)

Olive 미식 트렌드 토크쇼 프로그램 ‘수요미식회’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