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묵은지 김치찌개-차돌박이 숙주볶음, 김청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묵은지 김치찌개,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해 8월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57회는 ‘손맛 지존! 요리 여왕들의 간편한 명품 집밥’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배우 김청은 묵은지 김치찌개와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를 소개했다.

감칠맛 폭발! 얼큰 칼칼한 묵은지 김치찌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묵은지 김치찌개 만드는 법>

▶ 재료 : 묵은지, 오겹살, 양파, 후추, 소금, 까나리액젓

먼저 묵은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송송 썰어 준비한다. 양파는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한다.

오겹살은 끓는 물에 5분 정도 살짝 데쳐서 핏물을 제거한다. 준비한 재료에 후추 약간, 소금 약간, 김칫국물을 넣어 밑간을 한다.

양념한 재료는 살짝 덖어준 다음 양파에서 물이 나올 때까지 가열한다. 재료가 어느 정도 익으면 물을 조절해가면서 끓여준다.

까나리액젓 1큰술을 넣고 끓이면 묵은지 김치찌개가 완성된다.

손님들에게 인기 최고! 야들야들 초간단 차돌박이 숙주볶음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차돌박이 숙주볶음 만드는 법>

▶ 재료 : 차돌박이, 마늘, 숙주, 후추, 소금, 참기름

▶ 양념장 : 굴소스 4큰술, 물 8큰술, 전분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먼저 차돌박이에 후추, 소금, 참기름 반 큰술을 넣고 버무려준다. 마늘은 살짝 으깨서 함께 넣어준다.

굴소스 4큰술, 물 8큰술, 전분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한꺼번에 준비한 재료를 넣는다. 차돌박이를 먼저 익히면 따로 기름을 두를 필요가 없다. 차돌박이에 기름기가 생기면 숙주를 바로 넣어준다.

밑간한 고기와 숙주를 동시에 살짝 볶아준 뒤 양념장을 넣고 한 번 더 볶아주면 차돌박이 숙주볶음이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 4월 1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