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서스 가루, 영국 식품 표준청-식약처 등서 인정받은 기능성 식품…“섭취 시 유의사항과 효과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최근 다이어트식품으로 급부상한 시서스 가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서스는 인도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재된 포도과의 식물로,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한다.

아시아의 열대지방과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것으로 알려진 시서스는 건조하거나 습해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갖고 있다.

이 시서스가 주목받게 된 이유는 영국 식품 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 등에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공인받았기 때문.

더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성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기도 했다.

시서스 / 구글
시서스 / 구글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는 렙틴이라는 호르몬 때문이다.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식욕조절 호르몬 렙틴을 가지고 있는 시서스는 아딕포네틱이라는 지방 분해 호르몬으로 지방 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킨다.

또한, 세로토닌 성분이 함유돼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며 몸매 관리 및 심신 안정에 효능을 지니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리파아제의 활성을 억제해 지방 흡수를 방해하고 배출을 도와주는 성분인 쿼세틴과 이소람네틴이 성분이 들어있다.

이 두 성분은 지방전구세포가 지방 세포로 분화할 때 필요한 인자를 조절해 지방이 합성될 수 없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시서스는 잎을 씹어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가루로 만들어 차로 섭취하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시서스 가루는 임산부 및 수유부, 특이체질, 알레르기 체질의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한다.

더불어 하루 권장량인 300mg을 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밀, 우유, 계란, 콩, 생선, 조개, 견과류에 함유된 성분이 있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이지혜와 이다희 등 연예인들이 시서스 다이어트로 효과를 봤다고 공개한 후로 시서스와 관련된 제품들이 홈쇼핑서도 심심찮게 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