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냉장고를 부탁해’(냉부) 허재가 반한 보양식 요리, 이연복 ‘그거슨 아니지’ 레시피는? “장어·전복·낙지 등 해산물 넣은 참돔찜”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7.23 00: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냉장고를 부탁해’(냉부)에서 허재가 반한 보양식 요리 레시피가 공개됐다.

22일 SBS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레전드 오브 레전드 냉장고 제1탄’으로 허재·한상진 전(前)편이 방송됐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처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처

허재는 원기회복을 도와줄 특별한 보양식 요리를 원했다. 이에 오세득 셰프와 이연복 셰프가 각각 ‘이게 불낙이야’과 ‘장어 뺀 보양식, 그거슨 아니지~’를 내세워 요리대결을 붙었다.

‘이게 불낙이야’는 해산물을 이용한 불고기나기전골과 꽈리고추찜으로 구성된 요리다. ‘장어 뺀 보양식, 그거슨 아니지~’는 어항가지 소스를 곁들인 해산물을 이용한 참돔찜 요리다. 

허재는 두 요리 중 ‘장어 뺀 보양식, 그거슨 아니지~’을 선택했다. 따라서 두 셰프 간의 승자는 이연복 셰프로 결정됐다. 이로써 그는 7승을 달성했다.

선택 이유에 대해 허재는 “양념장에 반했다. 장어 튀김도 딱 내 취향”이라며 연신 칭찬했다.

정호영 셰프에게 승리를 선사한 ‘짜장왕’의 재료는 장어, 참돔, 가지, 채끝등심, 새우머리, 낙지, 홍합, 새우, 전복, 불린 표고버섯, 꽈리고추, 고추기름, 샤부샤부소스, 삼겹살 등이 쓰였다. 자세한 레시피는 기사 사진을 참고하면 된다.

참고로 허재의 나이는 1965년생으로 55세다. 배우 한상진은 1978년생 42세다. 

JTBC 요리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는 매주 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