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옥탑방의 문제아들’ 잠잘 때 불 켜놓고 자면 비만 유발? 당뇨병·우울증·생식장애까지…이덕화 나이 잊은 활력!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7.22 21:2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잘 때 하면 안 되는 행동이 언급됐다.

22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이날 게스트로는 오는 23일 저녁 8시 55분 ‘덕화TV 시즌2 덕화다방’ 방영을 앞두고 있는 배우 이덕화가 출연했다. 1952년셍 68세의 이덕화는 나이 잊은 정정한 모습으로 여전한 활력남의 면모를 뽐냈다.

첫 번째 문제는 잠을 잘 때 ‘이렇게’ 하면 비만을 유발하며, 당뇨병, 우울증, 생식 장애 등 건강에 악영향을 마친다는 연구 결과가 언급됐다. 잠을 잘 때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이었다.

정형돈은 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안 좋다는 막간 상식을 언급했다. 정답은 아니었지만, 신장이나 소화 기능이 좋지 못한 사람은 요의 또는 위 운동으로 숙면을 방해받을 수 있다고 한다.

“핸드폰 보면서 잔다”, “TV를 켜놓고 잔다”, “먹고 잔다” 등의 이야기가 나왔으나 그 또한 정답은 아니었다. 진짜 정답은 바로 “불을 켜고 잔다”다. 

자는 동안 인공조명에 노출되면 수면 호르몬인 멜로토닌이 억제돼 자연적신 수면 사이클에 지장을 준다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배고픔을 느끼거나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 조절에도 영향을 줘 체중 증가의 원인 또한 된다고 한다.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