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NOW] 티오피미디어 측 “이진혁 휴식 취하며 활동 준비…바이나인(BY9) 의견은 모니터 中”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7.22 16:0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프로듀스X101’을 마무리한 업텐션(UP10TION) 멤버 이진혁이 휴식을 취하며 대중들을 만나기 위해 차근차근 준비할 예정이다. 

22일 오후 티오피미디어 측은 톱스타뉴스와의 통화에서 이진혁의 근황에 대해 “당분간 휴식을 취하며 다음 활동을 하나하나 준비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그룹 바이나인(BY9) 결성에 대한 생각을 물어보자 “아티스트에게 좋은 방향으로 팬분들의 의견을 모두 모니터하고 있다”면서도 “구체적으로 정해진 건 없다”라고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업텐션(UP10TION) 이진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업텐션(UP10TION) 이진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지난 2015년 EP 앨범 ‘일급비밀’을 발표하며 업텐션으로 데뷔한 이진혁은 2019년 Mnet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에 출연해 또 한 번 데뷔에 도전했다.

특히 그는 X포지션 평가에서 속도가 느린 ‘거북선’팀 다른 연습생들을 일일이 챙기는 리더쉽 있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감동케 했다.

훈훈한 비주얼에 빠지지 않는 실력 등으로 인기몰이를 시작한 이진혁은 1주차 연습생 순위에서 38위를 기록했지만, 8주차 순위에서는 2위를 차지해 데뷔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갔다. 

그러나 최종 방송에서는 아쉽게 11위에 이름을 올려 데뷔에는 실패했고, 많은 이들의 아쉬움 속에 방송을 마무리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SNS에는 이진혁을 비롯해 이세진, 함원진, 토니, 김민규, 송유빈, 황윤성, 금동현 구정모 등 ‘프로듀스X101’ 생방송에 진출했지만 탈락의 고배를 마신 멤버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 바이나인(BY9)을 결성해달라는 요구가 빗발쳤다.

“당신만을 위한 아이돌이 되겠다”는 뜻의 그룹명 바이나인(BY9)은 ‘By your 9’의 약자로 ‘By’에는 팬들의 뜻으로 만들어졌다는 의미가 담겼고, 숫자 9는 9명의 멤버를 의미한다.

9명 연습생의 팬들은 바이나인이란 그룹명을 시작으로 세계관, 응원봉, 앨범 시안, 공식 로고 등을 순식간에 자체 제작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그야말로 진짜 국민 프로듀서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프로듀싱한 팀인 셈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팬들의 화력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그들은 각 멤버들의 소속사에 바이나인 결성을 긍정적으로 생각해달라며 직접 컨택을 해 답변을 받아냈다. 

또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바이나인 결성 기원 홍보 글을 올리는가 하면, 지하철 광고를 추진하는 등 여느 기획사 홍보팀 못지않게 그야말로 ‘열일’ 중이다. 

이처럼 ‘프로듀스X101’ 종영 후에도 국민 프로듀서들의 열기는 식지 않은 가운데, 이진혁이 바이나인(BY9)으로 대중들 앞에 나설 수 있을까.

불가능한 일은 아니다. 앞서 ‘프로듀스101 시즌1’, ‘프로듀스 101시즌2’ 종영 후 결성된 아이비아이(I.B.I)나 JBJ(제이비제이) 같은 선례가 있기 때문이다. 각 소속사들의 뜻이 모두 같다면 이제는 다른 소속사라는 점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일각에서는 인원이 적지 않은 만큼 구체적으로 실현될지는 미지수라는 반응이 있지만, 바이나인을 원하는 팬들의 움직임이 계속된다면 언젠가는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업텐션(UP10TION) 이진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업텐션 웨이라는 이름을 내려놓고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프로듀스X101’에 도전했던 이진혁.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 그의 향후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티오피미디어는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이진혁의 활동명이 웨이에서 본명 이진혁으로 변경됐다고 전했다. 또한 이진혁의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