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엑소 세훈&찬열(EXO-SC), 유닛 앨범 반응? “아이돌 떠나서 본연의 우리 봐주셨으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엑소 세훈과 찬열(EXO-SC)이 대중들에게 얻고 싶은 유닛 앨범 반응을 전했다.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엑소 새 유닛 세훈&찬열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수호가 MC로 참석해 의리를 뽐냈다.

첫 번째 미니앨범 ‘What a life’는 두 멤버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보여주고자 세 곡을 타이틀로 선정해 각기 다른 매력의 트리플 타이틀곡을 만날 수 있다.

엑소 세훈&찬열(EXO-SC)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 세훈&찬열(EXO-SC)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가 아닌 유닛으로서는 새로운 시작이다. 찬열은 앨범으로 얻고 싶은 반응에 대해 “물론 정말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제일 크다. 사실 조심스러운 말씀이지만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선입견을 떠나서 본연의 우리를 봐주셨으면 좋겠다. 정말 사랑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걸 수도 있다”고 고백했다.

이어 “아이돌을 떠나서 사람이 100% 객관적일 수는 없지만 우리 혹은 우리 주변 사람들, 회사 사람들 다 정말 좋은 앨범이고 음악이라고 해주셨고 우리도 그렇게 믿고 있다”며 “많은 색안경을 끼지 않고 정말 본연의 우리를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세훈은 “음원 차트를 통해 앨범이 잘 됐다, 안 됐다고 한다. 그런 걸 떠나서 그냥 우리 음악을 듣고 많은 분들께서 힐링하시거나 많이 공감해주시고 치유가 됐으면 좋겠다. 그게 다다. 거기에 플러스로 ‘좋다’고 하시면 정말 좋다”고 덧붙였다.

엑소 세훈&찬열(EXO-SC)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 세훈&찬열(EXO-SC)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번 앨범에는 다이나믹 듀오 개코와 히트 작곡가팀 디바인채널이 전곡 프로듀싱을 담당해 눈길을 끈다. 여기에 리듬파워 보이비, 행주, AOMG 대표 프로듀서 그레이가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세훈과 찬열 역시 전곡 작사에 참여한 것은 물론, 5번 트랙 ‘롤러코스터’와 6번 트랙 ‘몽’의 작곡에도 참여해 눈길을 끈다.

첫 번째 타이틀곡 ‘What a life’는 ‘일하는 것도, 노는 것도 모두 즐겁게 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세훈&찬열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으며, 두 번째 타이틀곡 ‘있어 희미하게’는 여름 휴가지의 풍경을 생생하게 그려낸 가사와 청량하고 시원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세 번째 타이틀곡 ‘부르면 돼’는 감성적인 분위기의 힙합곡으로 가사에는 관심 있는 상대와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을 진솔하게 풀어냈다.

수록곡으로는 친구와 연인 사이의 애매한 관계를 선에 빗대어 표현한 ‘선’, 꿈속에서만 볼 수 있는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아련한 분위기의 ‘夢 (몽)’, 연인 간 깊은 사랑에서 느껴지는 설렘을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에 비유한 ‘롤러코스터’까지 총 6곡이 담겼다.

엑소 유닛 세훈&찬열(EXO-SC)의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