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광대들:풍문조작단’ 손현주, “조진웅과 호흡 만족, 평생 동지로 가고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광대들:풍문조작단’ 손현주가 조진웅과 ‘솔약국집 아들’ 인연을 언급하며 남다른 케미를 자랑했다.

22일 오전 CGV 압구정에서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조진웅, 손현주, 박희순, 고창석, 김슬기, 윤박, 김주호 감독이 참석했다.김민석은 군복무 중으로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했다. 

‘광대들:풍문조작단’ 은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흔드는 광대들이 권력의 실세 ‘한명회’에 발탁되어 ‘세조’에 대한 미담을 만들어내면서 역사를 뒤바꾸는 이야기다.

전작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연출한 김주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세조실록에 기록된 기이한 현상을 바탕으로 기발한 상상력을 더해 흥미진진하게 재해석한 팩션 사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손현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손현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날 김주호 감독은 배우들 캐스팅 과정에 대해  “(슬기씨는) 예능이든 드라마든 영화든 목소리가 당당하고 내면도 단단한 차돌같은 이미지를 가지고 계신 거 같아서 근덕같은 경우 영화안에서 1인 4역하는데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는 배우가 김슬기씨라고 생각해서 추천했고 슬기씨가 흔쾌히 응해주셨다”고 설명했다. 

고창석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이후 김주호 감독과 다시 만났다. 김 감독은 “광대들 캐릭터가 쎈 캐릭터고 예측불가한 인물이라 관객들 입장에서는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인물을 잡아야겠다 생각했고 그게 고창석이라 생각했다. 편안함, 익숙함의 아이콘이랄까? 그래서 제안했다”고 말했다. 또한 윤박에 대해 “젊은시절의 양조위를 보는 느낌이었다”라고 말하자 윤박은 “노이즈마케팅 아닌가요”라며 부끄러워했다. 

광대패의 리더 덕호 역을 맡은 조진웅은 광대패를 이끄는 것에 대해 “쉽지않지만 할만했다. 그래서 꼭 잘만들어서 보여주고 싶었다. 오늘이 세상에 보이는 첫날이기때문에 긴장되고 재미난 이야기를 선보일 수 있어서 기분좋다”며 설렘을 드러냈다.

손현주는 한명회 역에 대해 “영화에서 (광대들의) 탁월한 재능과 재주를 높이 사 발탁한다. 세조의 미담을 실현시키는 기획자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조진웅과 남다른 케미를 자랑하며 손현주는 “2009년 ‘솔약국집 아들’로 조진웅과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다. 조진웅과 호흡하는거에 만족하고 평생 동지로 가고싶다”고 밝히자 조진웅은 “저한테 멘토이자 큰형님이자 은인같으신 선배님이다”라며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은 오는 8월 21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