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릴오일 다이어트 효능(효과)로 화제, 복용법-부작용은 공복 섭취시 구토·설사 유의

  • 한수지 기자
  • 승인 2019.07.22 02:0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지 기자] 지방 제거 효과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크릴오일은 남극에서 주로 서식하는 크릴새우로부터 추출한 지방산이다. 크릴오일은 인지질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아스탄잔틴의 항상화 성분에 오메가3가 가지고 있는 EPA와 DHA까지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 비만 예방, 관절염 완화, 항염증 작용, 월경전후군 완화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크릴은 영양가가 높다. 살코기는 고단백질에 필수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껍데기에는 영양소로 쓰이는 키틴과 키토산이 있다. 특히 남극 크릴은 오메가3라는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인체 노화를 방지하려는 과학자의 연구 대상이기도 하다.

크릴오일 효능 / 채널A 방송 화면 캡처
크릴오일 효능 / 채널A 방송 화면 캡처

하지만 크릴은 인체에 해가 될 수 있는 플루오린(불소) 성분을 지녔기 때문에 식용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플루오린이 포함된 껍질을 벗겨내야 한다. 식품으로 가공하기 쉽지 않아 우리나라에서는 크릴을 주로 낚시 미끼로 사용한다.

이와 달리 미국, 일본, 캐나다, 노르웨이 등 크릴의 자원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나라에서는 미래 식량자원으로 크릴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메가3 영양제, 크릴 오일 등을 개발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다.

단 과다섭취했을 시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공복에 섭취하면 구토, 설사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을 시 복용하지 말아야하며,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 혈당 수치에 민감한 당뇨환자 등은 전문의와의 상담 후 복용해야 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