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출발 비디오 여행’ 미드소마, 꽃길이 지옥길로 바뀌는 순간…‘누구나 아는 비밀’ ‘터미네이터:다크페이트’ ‘사자’ ‘롱 리브 더 킹:목포영웅’ ‘파퍼씨네 펭귄들’ ‘나랏싸미’, 민호타우르스 피셜 ‘불신지옥’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7.21 13:3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는 1289회 ‘누구나 아는 비밀’, ‘미드소마’, ‘터미네이터:다크페이트’, ‘사자’, ‘롱 리브 더 킹:목포영웅’, ‘파퍼씨네 펭귄들’, ‘나랏말싸미’, ‘불신지옥’이 나왔다. 

21일 MBC에서 방송된 ‘출발! 비디오 여행-온영화’ 코너에서는 ‘누구나 아는 비밀’과 ‘미드소마’를 소개했다.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누구나 아는 비밀’에서 주인공 라우라(페네로페 크루즈)는 동생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고향을 찾게 됐다.

오랜 만에 가족과 옛 연인 파코(하비에르 바르뎀)를 만나고 마을 사람들 모두가 모여 떠들썩한 결혼식 파티를 즐기던 중 사랑하는 딸이 감쪽같이 사라진다. 

거액의 몸 값을 요구하는 메시지를 받은 라우라와 그의 가족들 그리고 오랜 친구이자 과거 연인이었던 파코까지 나서 딸을 찾기 위해 애쓴다.

그러나 라우라는 이 모든 것이 가족을 잘 아는 주변인에 의해 시작 됐을 거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점점 시간에 지날수록 라우라와 가족 모두는 미묘한 긴장감 속에 서로를 의심하고 지금껏 모두가 숨겨온 과거의 비밀이 서서히 드러난다. 

‘미드소마’는 한 여름, 친구들은 낮이 가장 긴 날 열리는 미드소마에 참석하게 되고 꽃길인 줄 알고 들어간 길은 지옥길로 축제가 끝나기 전까지 절대 빠져나올 수 없다. 

'시시콜콜' 코너에서는 28년 후 다시 쓰는 터미네이터 ‘터미네이터:다크페이트’의 비하인드를 소개했다. 

기막힌 이야기에서는 ‘사자’를 나왔는데 용후(박서준)는 어릴 적 아버지를 잃은 뒤 세상에 대한 불신만 남은 격투기 챔피언 선수이다.

어느 날 원인을 알수 없는 깊은 성처가 손바닥에 생긴 것을 발견하고 도움을 줄 누군가가 있다는 장소로 향한다. 

그 곳에서 용후는 바티칸에서 온 구마사제 안신부(안성기)를 만나 자신의 상처 난 손에 특별한 힘이 있음을 깨닫게 된다.

용후는 이를 통해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는 악의 존재를 알게 되고 안신부와 함께 강력한 배후이자 악을 퍼뜨리는 검은 주교 지신(우도한)을 찾아나서게 된다. 

'영화대 영화' 코너에서는 ‘롱 리브 더 킹:목포영웅’과 ‘파퍼씨네 펭귄들’을 소개했다. 

‘롱 리브 더 킹:목포영웅’에서 장세출(김래원)은 거대 조직의 보스로 거침없는 삶을 살고 있다. 

세출은 철거 용역으로 나간 재건설 반대 시위 현장에서 강단 있는 변호사 강소현(원진아)의 일침으로 그가 원하는 좋은 사람이 되기로 마음 먹었다.

세출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새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우연히 버스 추락 사고에서 시민을 구해내게 되고 일약 목포 영웅이 된다.

게다가 강소현의 아버지 황보윤(최무성)의 권유로 국회의원까지 출마하고 목포에서 3선을 노리는 반대파 후보 최만수(최귀화)의 방해를 받게 된다.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파퍼씨네 펭귄들’에서는 성공한 사업가 파퍼(짐 캐리)는 가족을 등한시 한 탓에 전처와 자녀들에게게는 남 만도 못한 존재다.

그러던 어느 날, 돌아가신 아버지로부터 남극 펭귄을 상속 받게 된다.

파퍼는 집안을 난장판으로 만든 이 애물단지를 버리기 위해 백방으로 알아보고 오히려 펭귄 다섯 마리를 추가로 배달받게 되고 파퍼의 아들은 펭귄들이 자신의 생일 선물이라 오해를 하고 만다.

파퍼는 자의반 타의반으로 아빠 노릇을 하게 됐고 이 민폐덩어리 펭귄들을 갖다 버릴 수 없는 상황이 된다. 

'이유, 있다' 코너에서는 ‘나랏말싸미’를 소개했다.

문자와 지식을 귄력으로 독점했던 시대 모든 신하들의 반대에 무릅쓰고 훈민정음을 창제했던 세종의 마지막 8년이 그려진다.

나라의 가장 고귀한 임금 세종(송강호)과 가장 천한 신분 스님 신미(박해일)가 만나 백성을 위해 듯을 모아 나라의 글자를 만들기 시작한다.

이 영화는 모두가 알고 있지만 아무도 모르는 한글 창제의 숨겨진 이야기가 나온다. 

'숨어보는 명작' 코너에서는 ‘민호타우르스’를 소개했는데 영화 리뷰계의 포식자 ‘민호타우르스’는 약 3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다. 

그가 소개하는 비운의 명작이라고 하는 공포영화는 ‘불신지옥’을 소개했다. 

MBC에서 방송된‘출발 비디오여행’은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