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서울 금천구 시흥동 아귀찜 맛집, 블루베리 정원 있는 해물찜·칼국수 전문 식당 [★픽]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7.20 20:3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서울 금천구를 찾았다. 

20일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다시 일어서다! – 서울시 금천구’ 편을 방송했다.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조선시대 정통사찰 호압사, 고층 자전거의 달인을 만난 안양천, 가산디지털단지 뒤쪽의 금천 순이의 집, 꿈꾸는 청춘들을 위한 청춘삘딩, 시흥동 어르신들의 맞춤옷을 짓는 의상실, 돌탑과 돌담이 있는 숨은 해물찜·아귀찜 맛집, 독산동 우시장 그리고 소곱창 맛집 등을 방문했다.

시흥동 주택가를 걷다보면 돌담 앞 돌탑들을 볼 수 있다.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숨은 맛집으로 해당 건물은 권훈길 시장이 직접 지은 곳이라고 한다. 옥상 위에는 블루베리 정원을 전시장 형태로 두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천연 조미료와 국내산 재료를 아낌없이 넣은 아귀찜이 대표 메뉴 중 하나다. 간판에는 ‘해물찜 전문’이라는 문구를 자신 있게 내놓고 있다. 버섯매운탕과 칼국수와 볶음밥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돌담정식과 해물칼국수도 식사 메뉴로 인기라고 한다.

여기에 김영철은 감자전까지 맛을 보아 침샘을 자극했다. 아귀찜을 맛 본 그는 “어머님 음식 솜씨가 좋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돌XX

서울 금천구 독산로50나길(시흥동)

KBS1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